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광고 배너를 통한 수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이러한 광고의 클릭율이 기대많큼 높지 않아서 수익면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실제 광고에 있어서 클릭율이 가장높은 장소는 본문의 상단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블로그 수익도 본문 상단에 설치한 배너에서 대부분 발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문의 상단에 광고를 배치하는 방법과 본문 중 좌측 또는 우측에 광고를 배치하는 방법에 대하여는 이미 설명해 드린 바 있으므로 아래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참조
블로그 수익 극대화를 위한 최적의 광고배치 방법

그런데 최근에는 플로우팅 광고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플로우팅 광고를 허용을 하지 않아 설치할 수는 없지만 플로우팅 광고를 허용하는 링크프라이스, 리얼센스 등의 경우에는 플로우팅 광고를 설치하는 것이 클릭율을 높이기 위한 최적의 방법인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오른쪽에 플로우팅 광고를 설치해 봤습니다. 플로우팅 배너는 블로그 화면을 스크롤 해도 언제나 그 자리에 떠 있기 때문에 노출이 많이 되고 그에 따라 클릭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티스토리의 경우 관리자 메뉴, 스킨, HTML/CSS 편집으로 가셔서 style.css에 다음의 내용을 붙여 넣습니다.

/* 떠다니는 메뉴 (Floating Menu) */

#floatdiv {
 
   position:fixed; _position:absolute; _z-index:-1;
    width:170px;
    overflow:hidden;
    right:0px;
    top:60px;
    background-color: transparent;
    margin:0;
    padding:0;

}

#floatdiv ul  { list-style: none; }
#floatdiv li  { margin-bottom: 2px; text-align: center; }
#floatdiv a   { color: #5D5D5D; border: 0; text-decoration: none; display: block; }
#floatdiv a:hover, #floatdiv .menu  { background-color: #5D5D5D; color: #fff; }
#floatdiv .menu, #floatdiv .last    { margin-bottom: 0px; }


그런 다음에 관리자메뉴, 스킨, 사이드바 설정으로 가셔서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을 추가하셔서 다음의 코드와 함께 원하시는 광고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div id="floatdiv">
    <ul>
       

-----------광고코드-----------

    </ul>
</div>


이렇게 설정을 하고 원하는 광고 코드를 삽입해 넣으면 오른쪽으로 플로우팅 광고가 나오게 되며, 블로그 글을 스크롤 해서 내려가며 읽더라도 플로우팅 광고는 항상 그 자리에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블로그에 플로우팅 배너를 다는 방법에대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주의하실 것은 플로우팅 광고를 허용하지 않는 곳도 많이 있으므로 우선 허용 여부에 대하여 먼저 확인하시고 블로그에 적용을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플로우팅 배너로 최대의 광고 효과를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