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기술력과 스펙에도 불구하고 국내시장에서 조금은 외면을 받아왔던 HTC가 디자이어HD를 앞세워 KT를 통하여 다시 한번 국내시장에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KT를 통하여 출시가 된 HTC의 기존 제품들이 SKT의 갤럭시 띄우기에 희생이 되면서 부진한 판매로 이어졌고 이로 인하여 이번에는 전통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던 SKT가 아닌 KT와 손잡고 디자이어HD를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디자이어 HD의 가장 큰 특징은 4.3인치의 디스플레이입니다.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은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꾸준히 진행되어 왔고 이제 관건은 인간이 휴대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크기의 한계는 어느정도인가 하는 것입니다.

일각에서는 디자이어HD의 4.3인치가 휴대할 수 있는 한계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디자이어 HD 관련 글 참조
디자이어HD, 최강스펙의 4.3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가장 큰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완결판, HTC의 4.3인치 안드로이드폰 디자이어 HD
값싼 디자인의 갤럭시S를 능가하는 디자이어HD, 국내시장에 안착 가능성은?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직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크기 경쟁은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HTC Desire HD : box by nitot 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이미 미국에서는 델의 5인치 스마트폰이자 태블릿인 스트리크가 출시가 되어 있고, 국내에서는 5인치로 갤럭시S의 후속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관련 글 참조
5인치 태블릿 스트리크,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장점을 보유한 매력적인 모바일 기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 5인치 스마트폰 출시

게다가 내년 2분기에 출시될 아이폰5의 경우에는 4.8인치의 레티나2 디스플레이가 채택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경쟁이 계속된다면 앞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경계가 더욱 모호해 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신소재로 만든 접는 디스플레이가 상용화 된다면 크기는 더 이상 휴대의 장애요소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디자이어 HD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대형화를 촉발시킬 수 있을 지 더욱 관심이 주목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