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서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쇼 내비스마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쇼 내비 스마트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앞으로 출시될 KT의 아이덴티티탭과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며 스마트폰용 요금제 i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SKT의 경우 스마트폰 요금 가입자에게 T맵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음에 반하여 KT의 아이폰 이용자는 별도의 비용을 내고 전용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불편을 겪어 왔습니다.



Ready to Fly? All you really need is just another shot... by williamcho 동일조건 변경허락


그러나 KT의 쇼 내비 스마트(show navi smart) 발표로 인하여 앞으로 KT 이용자들도 특화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러한 콘텐츠 보강으로 인하여 향후 KT를 통하여 출시될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PC도 더욱 뛰어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출시될 아이덴티티탭과 관련하여 와이브로와 와이파이가 가능하고 거기에 더하여 내비게이션까지 가능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항상 휴대하고 있으면서 아주 요긴하게 사용이 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기계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KT의 쇼 내비 스마트(show navi smart)는 앞으로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를 통한 활용범위를 더욱 넓혔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향후 구글, 다음, 네이버 등 많은 업체들이 모바일 앱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할 것으로 보이는 바, 모바일과 결합된 내비게이션 영역의 시장 확장 가능성은 무궁무진 할 것입니다.

갈수록 모바일 컨버전스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PMP, 내비게이션 업체들의 변화도 불가피해 졌습니다. 아이스테이션의 경우 발빠르게 3D 태블릿PC를 발표하였고, 아이리버의 경우 전자책과 전자사전 등의 분야에까지 확대하여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PMP로 유명한 빌립의 경우 이미 안드로이드가 장착된 미니 PC로 시장을 달구고 있습니다.

잠깐만 한눈을 팔면 바로 도태되는 빠른 기술의 융합과 발전 속에서 최근 KT의 행보가 두드러져 보입니다.

아이덴티티탭을 언급하면서도 조금 말씀 드렸지만 아마도 KT의 사고방식이 다른 기업에 대비하여 많이 유연한 것만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내년 설 쯤에는 쇼 내비스마트를 이용하여 고향에 내려가는 것이 일반화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FaceTime. Retina 디스플레이, HD 동영상 촬영, 지루할 틈이 없는 아이팟터치4
아이폰 무선 충전, 무선으로 쓰는 전기 상용화
스마트폰의 완결판, HTC의 4.3인치 안드로이드폰 디자이어 HD

아이패드의 라이벌은 갤럭시탭이 아닌 종이 신문과 종이책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 5인치 스마트폰 출시
2G에서 사용할 수 있는 CDMA 아이폰 출시 예정
구글 애드센스를 대체할 블로그 수익모델, Kauli(카울리)
아파트 구입하려고 부동산에 가 보니,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진정한 아이패드 대항마는 35달러 태양열 동력의 태블릿PC
성수기 호텔 콘도 펜션, 언제나 최저가로 예약 하는 방법
신호대기시 자동변속기 기어는 무조건 중립(N)으로 놓아야…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