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아이팟터치, 아이팟터치4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미 예상했던 바와 같이 FaceTime. Retina 디스플레이, HD 동영상 촬영 등이 가능한 지루할 틈이 없는 또 하나의 놀라운 엔터테인먼트 기기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페이스타임은 영상통화 기능을 iPod touch에서도 완전히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전화기 없는 전화 시대에 한층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iPod touch에는 전면 디스플레이 윗쪽과 후면에 각각 하나씩 두 대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는데 전면에 부착된 카메라가 바로 FaceTime용으로 부착된 카메라입니다.

손으로 아이핏터치를 든 상태에서 전면의 카메라를 보면서 통화를 할 때에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생각되며 스카이프 등 인터넷 전화 용도로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말이 필요 없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내장된 HD 동영상 카메라로 언제 어디서나 고해상도 HD 동영상을 촬영하고 촬영 후에는 탭 몇 번으로 편집부터 전송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Steve Jobs Speaks At WWDC07 by acaben 동일조건 변경허락


어쨋든 지루할 틈이 없는 기기인 것 만은 확실한데 이걸 휴대전화와 함께 가지고 다녀야 한다고 생각을 하니 차라리 아이폰4를 사는 것이 낫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과거 국내에 아이폰이 도입되기 전에는 아이팟터치가 나름대로 시장에서의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지금 아이폰이 도입이 되고 갤럭시S 등 유사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왠지 아니팟터치를 산다는 것이 조금은 생뚱맞아 보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극단적으로 비교를 하자면 핸드폰에 문자 기능이 있는데 삐삐를 사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팟터치4는 참 좋은 기기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언제부터 구입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꼭 하나 구입하고 싶습니다.

갤럭시S에 아이팟터치4를 함께 가지고 다니면 아마 현존 모바일 기기 최고의 조합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무선 충전, 무선으로 쓰는 전기 상용화
스마트폰의 완결판, HTC의 4.3인치 안드로이드폰 디자이어 HD

아이패드의 라이벌은 갤럭시탭이 아닌 종이 신문과 종이책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 5인치 스마트폰 출시
2G에서 사용할 수 있는 CDMA 아이폰 출시 예정
구글 애드센스를 대체할 블로그 수익모델, Kauli(카울리)
아파트 구입하려고 부동산에 가 보니,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진정한 아이패드 대항마는 35달러 태양열 동력의 태블릿PC
성수기 호텔 콘도 펜션, 언제나 최저가로 예약 하는 방법
신호대기시 자동변속기 기어는 무조건 중립(N)으로 놓아야…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