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와 아이패드의 국내 도입 지연 이유가 KT에서 출시할 올레패드 때문에 KT에서 아이폰4와 아이패드의 도입을 거부한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습니다.

물론 추측성 기사이기는 하지만 현재 KT의 여러가지 행보에 비추어 보면 전혀 허황된 추측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우선 문제의 추측성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사에 나오는 올레패드라는 것은 KT에서 출시할  3G, 와이브로, 와이파이 기능에 이북은 물론 문서편집기능까지 지원하는 태블릿PC 형태의 단말기 입니다.

참고 칼럼 :
갤럭시탭과 유사하지만 완벽한 태블릿을 꿈꾸는 KT 올레패드

제가 쓴 위 칼럼에서는 올레패드가 7인치에 통화기능까지 지원이 되는 태블릿PC이기 때문에 갤럭시탭과 유사하다고 표현을 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 제품이 KT에서 출시가 된다면 가장 타격을 받는 제품은 SKT에서 출시될 삼성전자의 갤럭시탭이 아니라 같은 KT에서 출시될 아이패드일 것입니다.

상식적으로 KT에서 아이패드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SKT에서 갤럭시탭을 출시하려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KT에서 추가로 올레패드를 출시하며 아이패드와 경쟁을 시킬 이유는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아니 KT에서는 그렇게 하고 싶을 지 몰라도 애플에서 반대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KT에서는 최근 e-Book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QOOK 북카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북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관련 칼럼 : [체험단] eBook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QOOK 북카페

이 정도 되면 올레패드 단말기를 기반으로 한 KT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와 전화 그리고 이북을 포함한 컨텐츠 사업까지 중장기 전략이 어느정도 그려진다고 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당연히 아이패드 도는 아이폰4의 도입이 조금 늦어지거나 심지어 도입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도 올레패드를 이용한 중장기전략을 포기할 수 없는 것이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애플에서 일방적으로 아이폰4와 아이패드의 국내 발매를 늦추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일부의 추측과 같이 KT에서 거부를 한 것인지, KT에서 확실하게 진실을 밝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4 불만 고객은 갤럭시S가 공짜, 도를 넘은 공짜 마케팅
010 번호통합 무산 가능성 높다. 01X 번호로 스마트폰 가입 가능?
갤럭시K도 스펙 다운, 생색내기 들러리폰 되나? 
SK텔레콤, 블랙베리 스마트폰 국내 도입
아이폰4 출시지연에 대한 KT의 진실 규명이 필요한 이유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 아쉬운 철학의 부재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