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와 갤럭시S의 낙하실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아이폰4와 갤럭시S를 각각 사람이 손에 쥐고 서 있는 높이인 1m 높이와 서서 통화할 경우의 높이인 1.6m 높이에서 낙하실험을 실시했고 그 결과를 공개한 것입니다.

실험 결과 1m 높이에서 떨어진 경우에는 갤럭시S는 약간의 스크래치가 발생하기만 했을 뿐 큰 파손은 없었으며 4회에 걸친 낙하에도 불구하고 모든 버튼의 작동에 이상이 없고 DMB 기능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를 160cm 지점에서 낙하 시킨 결과 액정이 파손되어 화면은 볼 수 없었으나 기타 기능 구현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4의 경우 1m 높이에서 낙하시킨 결과 3번째 낙하에서 박살이 났다고 합니다.

Install Silverlight3

실험결과는 일응 갤럭시S가 아이폰에 비하여 더 강도가 좋고 안전성이 높은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물론 모든 언론도 이 실험결과를 인용하며 갤럭시S를 은근히 띄워주고 있는 듯한 느낌도 들 정도로 빠지지 않고 이 사실을 조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실험은 한마디로 쓰잘데기 없는 실험입니다.

iPhone 4 by BasBoerman저작자 표시비영리

애초에 양면이 유리 재질로 되어있는 아이폰4와 그렇지 않은 갤럭시S의 낙하실험 자체가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리는 깨지기 마련이라는 그 흔한 진리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는 의미 밖에는 없습니다.


세상에 어느 넋나간 인간이 유리컵과 플라스틱 컵을 동일한 조건에서 떨어트린 후에 플라스틱 컵이 깨지지 않았다고 하여 플라스틱 제품이 더 우수한 제품이라고 단정지을 수가 있겠습니까?

재질이 똑같고 무게나 기타 다른 조건이 동일한 상태에서의 실험이라면 모를까 이런 식의 실험은 하등의 쓸모 없는 실험일 뿐만 아니라 그 의도 자체가 의심스로울 수 밖에 없는 실험입니다.


쓸데 없는 충격 실험 보다는 각각의 장단점 비교 분석이 더 필요한 시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알뜰하고 실속있는 의료실비보험 가입 요령

[실버보험 가입 체크포인트] 실버보험 가입을 위한 3가지 체크포인트

비갱신형, 갱신형보험 차이점?

2만원으로 100세까지 병원비 5천만원까지 보장되는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꼭 필요한 내용만 제대로 가입하는 팁!

충치, 풍치, 치주염 등 예방을 위한 치아관리 방법과 치아보험의 필요성

보험 가입 제대로 하는 방법

현명한 보험가입, 암보험 및 암보험 가입 요령

질병, 사고로 인한 의료비 지출에 대비하는 방법

34%의 확률! 아직도 망설이시나요?

병원비 걱정없는 행복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