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는 아이폰에서 GPS와 전화 기능이 빠진 제품으로 그 이외의 기능은 아이폰과 거의 유사합니다.

그래서 국내에 아이폰이 정식으로 도입되기 전에는 많은 사용자들이 아이팟터치를 아이폰 대용으로 활용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아이폰의 도입으로 아이팟터치의 수요가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잘만 활용하면 아이팟터치로 연인들간에 평생 무제한 무료통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으로도 가능하지만 아이폰이 아닌 다른 핸드폰을 가지고 있거나 또는 요즘 한창 010번호 통합과 관련하여 문제가 되고 있는 01X 사용자의 경우와 같이 번호 변경의 우려로 인하여 아이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아이팟터치의 스카이프 무료 통화 기능을 잘 활용하면 아주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IMG_4849 by kiyong2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사용하고 있는 아이팟터치에 인터넷 전화 어플리케이션인 스카이프를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하기만 하면 무선인터넷 와이파이 지역에서는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로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KT의 '에그'나 SKT의 '브릿지' 같은 와이브로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동중에도 아이팟터치로 인터넷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카이프 가입자가 아닌 일반전화 또는 휴대전화에 전화를 할 경우에는 분당 일반전화 20원, 휴대전화 76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아예 아이팟터치를 아이폰처럼 전화기능이 포함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스카이프 월정액 요금제(유무선 300, 월 14,100원)를 사용하여 획기적으로 통신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아마도 아이팟터치 이외의 어떤 휴대폰도 필요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와이브로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라도 와이파이 지역이 아닌 지역에서는 무선인터넷이나 통화를 이용하지 못한다는 일정한 제약을 감수한다면 아이팟터치는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저렴하게 통화할 수 있는 훌륭한 정보기기가 될 것입니다.

예컨대, 와이파이가 항상 되는 가정에서 월14,100원의 비용 부담으로 아이팟터치를 가정용 전화기 대용으로 사용할 경우 잘만 활용하면 상당한 통신료를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국내 인터넷전화의 경우 동일 통신사 가입자간에 무료 통화가 지원되며, 스카이프 앱을 사용하는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등의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 간에도 무료로 통화가 가능한 것을 감안하면 이제 마음만 먹으면 일반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이 더 이상 어색하거나 이상한 일이 아닐 것입니다.

우리가 아이폰, 아이팟터치 등 모바일 기기들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서 앞으로 더욱 편안하며 더욱 풍족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갤럭시S2, 유출을 가장한 홍보 마케팅이 지겨운 이유!
화학적 거세법 졸속 논란이 씁쓸한 이유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 되는 구글 넥서스원, 무엇이 좋아지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 4, 약정승계 등 보상방안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