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바 모터쇼 참가

크로스오버 콘셉트카『ix-onic』,『i20 3도어』최초 공개

   -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ix-onic(익소닉)’…유럽풍 도시 감각의 소형 SUV

   - 유럽전략차종 ‘i20’의 파생모델 ‘i20 3도어’ 첫 선…유럽 소형차시장 공략 강화

   - ISG(Idle Stop & Go) 시스템 적용한 ‘i30 blue’ 공개로 친환경기업 이미지 강화

   - 현대차, 유럽 전략형 모델 i10, i20, i30 등 i시리즈를 비롯해 총 20대 전시



현대차가 ‘2009 제네바 모터쇼’에 크로스오버 콘셉트카와 유럽형 신규 모델들을 대거 선보이며 유럽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3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Palexpo)에서 열린 ‘2009 제네바모터쇼(79th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ix-onic(익소닉; HED-6)’과 ‘i20 3도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ix-onic(익소닉; HED-6)’과 유럽 전략형 소형차인 ‘i20(아이트웬티)’의 파생모델인 ‘i20 3도어’를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정차 시 자동으로 엔진가동을 중지하는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적용한 친환경차 ‘i30 blue’를 선보여 유럽전략형 모델을 기반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ix-onic’은 유럽풍의 도시감각을 반영한 역동적이고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최고출력 177마력의 1.6리터 GDi 터보차져 엔진을 적용하는 한편, 6단 변속기와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적용해 강력한 성능과 친환경성을 고루 갖췄다.


또한, ‘ix-onic’과 함께 최초로 공개한 ‘i20 3도어’는 기존의 ‘i20’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탁월한 성능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스포티함을 더욱 살려, ‘i20 5도어’와 함께 유럽 시장에서 현대차의 고객층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차량 정차시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키는 ISG 시스템을 적용한 ‘i30 blue’를 처음 선보여, CO₂배출량에 따라 세금이 매겨지는 유럽 국가별 세제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친환경 신기술인 ISG 시스템을 적용한 ‘i30 blue’에 현대차 친환경 브랜드인 ‘블루드라이브(Blue Drive)’를 적용할 예정으로 유럽시장에서 친환경 선도기업으로서의 현대차 이미지를 확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웅철 연구개발총괄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최근 체코에 첫번째 유럽 공장을 완공함으로써 유럽고객을 위한 제품을 유럽인이 디자인하고 유럽인이 만들게 됐다”며, “고객의 만족을 위해 디자인, 제조, 판매,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 1,078㎡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i10, i30, i30cw 등 i시리즈와 그랜저, 싼타페 등 총 20대를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