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최신폰
모토로이가 출시된 이후 안드로이드 OS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아이폰 사용자가 생각하는 가장 유망한 OS가 안드로이드라는 조사 결과도 있었습니다.(관련 글 참조 : 아이폰 사용자가 생각하는 가장 유망한 OS는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에 대하여 오히려 아이폰 이용자가 더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는 말인데 그 만큼 안드로이드가 앞으로 도욱 발전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때 마침 SKT에서는 2월5일에 안드로이드 통합 사이트(http://android.tworld.co.kr) android world를 오픈하고 이벤트(http://android.event.tworld.co.kr)를 통하여 예약가입 이벤트에 이어 현재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갈수록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의 특장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2월 5일 T에서 오픈한 안드로이드 통합사이트 android world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 OS를 꼽으라면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말합니다. 안드로이드는 글로벌 마켓에서 가장 급속도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OS이며, 현재 북미 지역 Top10 스마트폰 중 7개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2009년 12월 기준)인 것이 이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리눅스 기반의 오픈 소스 플랫폼이라는 점입니다. 소스가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심지어는 하드웨어 사양에 맞게 플랫폼 자체를 개조할 수도 있습니다. 능력만 된다면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지만, 누구도 안드로이드 OS라는 것을 모를 수 있을 정도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해외에 출시된 HTC의 SENSE UI나 소니에릭슨의 레이첼 UI는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지만, 같은 UI라는 것을 믿기 힘들 정도로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비용의 부담이 적은 오픈 소스 기반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임베디드 커널 형태로 개발되어 있어 다른 모바일 기기에도 적용될 수 있는 유연함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일반 PC와 같은 사용환경과 호환성을 제공받을 수 있어 개발자들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새로운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데,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이만여 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으며, 신규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20%이상이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보도 자료 등을 볼 때, 제공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SK텔레콤에서도 국내 최초 한국형 앱스토어인 T store를 통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서 더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SKT에서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하고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한편 안드로이드 통합 사이트(http://android.tworld.co.kr) android world를 오픈하고 이벤트(http://android.event.tworld.co.kr)를 통하여 예약가입 이벤트에 이어 현재 안드로보이 다운로드 이벤트, 안드로보이를 찾아라,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및 안드로보이 T store 등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월드를 방문하셔서 안드로이드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보시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들이 대거 출시되고,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어플리케이션들이 SK텔레콤을 통해 선보이게 되면, 사용자들의 선택 폭은 확장되고 누릴 수 있는 혜택의 폭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