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인기비결 및 가입요령
 

의료실비보험 제대로 가입하는 요령 안내
 

2009년에 들어서면서 우리나라 평균 연령이 80세를 넘어서고 있다. 보험 또한 여기에 맞춰 기존 80세만기에서 100세만기로 많이 전환을 하고 있다. 실제 들어가는 병원비는 보통 50세가 넘으면 병원 갈일이 서서히 늘어난다. 한달에도 몇번씩 병원 신세를 지게 된다.

80세가 넘어가면 암,당뇨,고혈압,심장관련 등등 한가지 이상은 병을 안고 사는 경우가 많다. 보통 60세 이상이 되면 정년퇴직등을 하여 수입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연금 등으로 살아가게 된다. 60세가 넘으면 병원 갈일도 많이 생기는데 이런 병원비를 어떻게 부담할까?

그렇다면 미리 준비하는 방법은 없을까?
보통 30세때 100세 만기 보험을 20년 납으로 가입을 하게 되면 3-4만원이면 웬만한 보장은 다 받을 수 있다. 월 3-4만원씩 20년을 납부하게 되면 100세까지 병원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병원비 90%를 환급 받는다.


또 지금 가입하면 좋은 이유는 조만간 의료실비보험이 본인부담금 20%로 늘어나게 된다. 그렇지만 그 전에 가입 한 사람들은 소급적용을 받아서 보험업법이 바뀐다 하더라도 본인부담금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므로 기왕 가입할 것이라면 지급 가입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이제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가입 요령을 한번 알아보도록하자.

자료출처: 최저가 민영의료보험추천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보험가입은 언제 하는것이 좋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보험을 가입할 경우에는 지금 당장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료는 해마다 꽤 많이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기존 30세 여자 기준 의료실비보험은 M보험사의 경우 작년만 하더라도 2만원대에서 웬만한 보장을 넣어서 설계가 가능했으나 올해들어 보험료 인상 이후 같은 보장이라도 평균 5000원 가량 상승하였다. 손해보험사들이 경쟁적으로 가격을 낮춘것이 손해율이 90%가 넘어가서 보험사들이 오히려 손해를 보개 된것이다.

또한 평균 수명이 늘어나서 보험사에서 지급해야 할 보험금도 갈수록 늘어나게 되어 해마다 큰폭으로 보험료가 인상되고 있다. 그러므로 기왕 가입 할 것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료가 1만원만 차이가 나도 20년납이면 240만원이라는 보험료를 더 납부해야 한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라는 이유가 여기 있는 것이다.

보장은 줄어들지 않나?
보장도 곧 줄어들 전망이다. 생명보험과 달리 손해보험은 병원비 본인부담금이 없다.(생명보험 실손상품은 본인부담금 20%)
하지만 이런 불균형은 곧 깨질 전망이다. 손해보험은 본인부담금이 없다보니 생명보험과 형평성이 안맞아 생명보험 상품이 판매가 저조하므로 이 내용이 국회에서 논의중이다. 아무래도 손해보험도 곧 본인부담금 20%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와같이 보험업법이 바뀌기 전에 가입을 해야 현재와 같이 많은 혜택을 볼 수가 있다.

보험료는 손해보험사마다 비슷한가?
그렇지 않다.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많은 보험료 차이가 있다.
보장이 같을 경우 보험사마다 보험료는 거기서 거기 일꺼라는 예상과는 달리 꽤 많은 금액이 차이가 났다.
30세 남자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정한 결과 M사는 26500원 , H사는 46200원,D사는 45680원,L사는 53548원 이라는 꽤 많은 보험료가 차이가 났다.

■ 이런 보험료 차이는 2009년 4월 1일 보험료 변경이 된 후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시 보험료를 꼼꼼이 잘 체크 한 후 가입해야 한다. 왜나하면 1만원만 보험료가 차이가 나도 20년을 납부 하게 되면 240만원이라는 보험료 차이가 나는 것을 볼수 있다. 어마어마한 보험료 차이가 있으므로 처음에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