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할 사항들

어린이보험 상품을 고르는 요령

자녀들이 성장하면서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에 걸리면 경제적 부담은 클 수밖에 없다. 이 같은 미래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이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은 상품이 많고 보장내용도 복잡해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어린이보험 상품을 고르는 요령을 소개한다.

자료제공: 최저가 민영의료보험추천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어린이보험은 자녀를 위해 부모나 조부모 등 보호자가 계약자로 가입하게 되며 자녀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종합 보장한다.

특히 어린이는 성인과 달리 건강보험암보험, 상해보험 등 각각의 상품에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어린이보험 하나로 모두 보장 받아야 한다.

가입 대상은 임신 중인 태아부터 15∼18세까지가 대부분이며 월 보험료는 5만∼7만 원대로 성인 대상의 보험보다 저렴하다. 최근 가입자가 늘고 있는 ‘태아보험’은 별도로 있는 게 아니라 어린이보험에 태아 때부터 가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가입 전에 챙겨야 할 사항

우선 어린이들이 성장하면서 어떤 위험에 주로 노출되는가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10세 미만 어린이의 사망 원인 1위는 교통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다. 단체급식에서 식중독에 걸리는 사례도 적지 않다.

아이들이 쉽게 걸리는 질병(탈장, 골절, 맹장, 폐렴 등)에 대해 입원 수술 등의 기초치료 보장 금액이 큰 상품이 유리하다.

아이의 학교생활 보장도 빠뜨릴 수 없다.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함에 있어서 일어날 수 있는 불미스러운 일에 대한 보장 여부를 눈여겨봐야 한다. 그렇다고 무조건 비싼 보험에 가입할 필요는 없다. 상품 선택에 앞서 경제적 효과를 여러모로 따져 봐야 한다.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는 사고에 보험금이 많이 책정된 상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쓸데없이 보험료만 비싸기 때문이다.

보장기간은 대략 25세 전후까지가 적당하며 사망보장보다는 생존 시 치료에 중점을 둔 상품이 적당하다. 특히 백혈병, 암 등 중대질병은 고액의 치료비가 들기 때문에 반드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

가입을 결정했다면 시기는 빠를수록 좋다. 태아 때 가입하면 보험료가 저렴하고, 선천적 질병으로 인해 보험 가입을 거절 당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자녀 수도 고려해야 하는 요소다. 아이가 1명이라면 보험료가 비싸더라도 고액 보장과 다양한 특약을 넣어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자녀가 2명 이상이어서 보험료가 부담스럽다면 가급적 기초의료보장이 잘 되는 상품을 골라 모두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현재 어린이보험은 크게 생명보험손해보험이 출시하는 상품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생보사 상품은 보장기간이 길고 보장금액이 정해져 있다. 특히 백혈병, 암 등 중대질병에 대해 고액 보장이 가능하다. 반면 손보사 상품은 실제 병원 치료비에 대해 보장받는 실비보상이다. 자녀로 인해 발생하는 배상 책임도 보장한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