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많이 가입하고 있는 각종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실버, 종신보험 등이 큰 인기를 모으고는 있으나 반면에 각종 보험에 대한 가입 지식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무분별한 주위의 추천만으로 섣불리 가입 했다가 필요도 없는 보험으로 인해 다시 해약을 하는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실버, 종신보험 등 좋은 보험 고르는 가입 요령을 한번 기술해 보고자 한다.

자료제공: 최저가 민영의료보험추천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각 보험별 가입 요령

[ 건강보험추천(의료실비보험,실비보험)가입요령 ]


1.건강보험은 보장대상 범위가 넓을수록 보험효과 극대화

건강보험 각 상품마다 보장하는 대상범위가 조금씩 다르다. 보험료가 큰 차이가 나지 않은 상황에서는 보장하는 질병의 범위가 넓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고액치료비가 요구되는 질병은 보장금액이 크게 설계

건강보험의 대상이 되는 질병은 아주 많다. 그러나 이 대상질병의 보장금액은 각기 다르다. 치료비가 작아서 보장금액이 작은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증 등의 고액치료비 관련된 질병은 치료비가 많이 드는 질병으로 보장되는 금액도 커야 치료비로서의 활용 가치가 있다.

3.보장기간은 길수록 보험효과 극대화

질병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 할수록 커지게 되는데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커지게 된다. 100세만기 보험을 추천한다.

4.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

5.연령이 높아질수록 질병에 대한 위험율이 높아져 보험료가 많아지게 된다.


보험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는데 하루차이로 보험료가 올라갈 수도 있다. 또한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등으로 인하여 현재는 가입되나 향후에는 가입이 안될 수도 있다.



6.암보험을 강비하고 있다면 암보장은 제외하고 가입

건강보험에는 대부분 암관련 보장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암보험을 가입하고 있다면 굳이 다시 암보장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


[ 암보험추천(가입요령) ]

 



1.이미 가입한 보험상품 현황 파악

전문적인 암보험은 아니더라도 종신보험, 건강보험 등을 가입하면서 특약으로 암보장을 받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예전에 가입한 암보험은 대부분 보장기간이 짧고(10년 또는 60세 이전까지 보장), 보장금액 또한 소액(1000만∼2000만원 정도)으로 가입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보장 금액과 보장 기간은 현재 나온 상품보다 적거나 짧은 편입니다.

따라서 이미 가입한 암보장 금액이 부족하다면 보다 완벽하게 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암에 보장기간은 가능한 길게(80세까지) 하는 게 좋습니다. 우리나라 암 발생은 주로 40대 이후 60~70대까지 많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2.진단형과 종합형 중 본인에 맞는 것 선택

진단형은 암으로 진단됐을 때 고액의 보험금을 주고 더 이상 지급하지 않는 것이고, 종합형은 암으로 진단됐을 때 진단 보험금은 적지만 수술, 입원 등에도 보험금을 주는 상품입니다.

일반적인 암에 대하여 보장 받으려면 4000만원 정도 받는 진단형이 적당합니다. 그러나 고액암 등 치료가 길고 수술, 입원 등이 많이 발생하는 암을 보장 받으려면 종합형으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3.고액암 등에 대해 집중 보장 받고자 한다면 고액암에 대해 더 많이 보장하는 상품을 선택 


그러나 고액암 보장 금액의 크기를 가지고 상품을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고액암을 많이 보장하는 상품은 보험료가 상당히 비쌀 수 있기 때문입니다.

4.가입할 본인의 조건에 맞춰서 보험상품 비교

일반적인 조건에서 보험료가 싸다고 자기가 가입할 조건에서도 무조건 보험료가 싼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성별, 연령 등 가입자 조건으로 2∼3개 이상의 상품을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 어린이보험추천(가입요령) ]

 

1. 어린이 보험은 질병과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 선택

사망보다는 재해골절, 상해, 어린이질병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 유리하며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보장이 포함된 상품이 유리하다.

2. 어린이 보험은 입원보장이 큰 상품을 선택

어린이는 사고, 질병 등으로 자주 입원을 하게된다. 그래서 입원보장이 큰 상품이 실제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다.

3. 학자금 등 교육비 마련을 위해서는 저축으로 해결

예전에는 교육보험을 많이 활용했지만 최근에는 교육보험이 실질적인 혜택을 주지 못하고 있어서 보장은 어린이보험으로 해결하고 교육비 등은 저축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4. 보험료 많이 지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순수보장형으로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은 자녀의 보장을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으로 만기시 수익율이 목적이 아니라면 저렴한 순수형으로 다수의 자녀를 한번에 가입할 수 도 있다.

[ 실버보험추천(가입요령) ]

 

1.장기간이 긴 상품으로 가입하세요!

젊은 성인과 노년의 성인의 치료기간은 2배수 이상 필요.
필요한 요양자금 및 간병비가 추가되는 상품으로 선택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보장기간이 긴 상품으로 선택해야 효과적.

2.가족력을 알고 가입하세요!

가족간에는 비슷한 병이 발생하는 빈도가 높으므로 가족력이 있는 경우는 해당질병에 대해 보상을 높게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치료후 생활안정자금까지 감안하세요!

질병 및 상해사고에 대한 의료비 외에 약값이나 정기검진비용, 치료자금을 높게 가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4.의료보험수가를 어느정도 감안하여 가입하세요!

보험가입시 진단자금과 수술비 및 입원비는 동일하기에 실비가 지급되는 상품으로 가입 일정한 진단자금의 보험과 실비처리되는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보완적으로 가입

5.한살이라도 젊을때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은 연령대별로 위험률의 증가로 인해 보험료가 상승


[ 정기/종신보험추천(가입요령) ]


1. 가입시기는 빠를수록 유리하다.

조금이라도 젊을때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방법.

2. 본인의 상황 진단이 우선
 

본인의 재정설계를 통해 적합한 보험설계 필요.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감안하여 보험가입액을 설정

3. 주계약과 특약의 알맞은 조합

주계약과 특약을 잘 조합하면, 보험료를 절약할수 있고, 특약을 잘 조합하여 종합의료보험의 기능을 부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본인에게 필요한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4. 재테크/세테크 설계도 함께

연간 7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 자녀들에 대한 증여, 상속으로 사용하며, 증여세,상속세,종합과세등 세금의 재원으로 적합

5. 보험사의 안정성 평가

종신보험은 보장기간이 평생이므로 보험사의 재정 건전성이 중요


6. 중도해약을 하지 말 것

종신보험은 살아있는 동안은 물론 사망이후까지 가족들의 생계를 보존해 주는 수단이다. 중도 해약시, 대부분 손해를 보게 되므로 처음 가입시부터 신중해 설계하는 것이 중요.



[ 운전자보험추천(가입요령) ]


1.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 및 운전자 위험을 폭넓게 보상

주말교통상해 사망 · 80%이상 후유장해시 최고 5천만원 보장, 일반뺑소니·무보험자동차로 인한 사고, 특정여가활동상해, 고속도로 교통상해에 대한 상해사망 ·후유장해 보장

2. 운전 중 자동차 사고에 따른 벌금,방어비용에서 형사합의금까지 운전자를 위한 알찬 보장!

벌금,형사합의지원금,방어비용에서 면허정지 및 취소 위로금 보장, 자동차 사고로 인한 전손 또는 도난시 차량대체비용 보장
그밖에 자동차렌트비용금, 자동차대인보험료할증지원금까지 다양하게 보장

3. 상해로 인한 치료비용에서 골절, 화상 수술비 보장

상해로 치료를 받은 경우, 사고일로부터 180일한도로 본인이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장, 상해로 인한 골절수술, 화상수술비를 최고 100만원 보장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