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살다보면 누구나 다 권태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매사에 의욕도 없고 일도 하기 싫고 무기력해지는 그런 경험입니다.

이러한 권태기는 우리 인생에 있어서 항상 중요한 시점에 우리의 발목을 잡기도 하고 친구간에 연인간에 가정에서 그리고 직장에서 누구나 한번씩은 꼭 겪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권태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해야 하겠지만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무엇보다도 직장에서의 권태기 극복이 절실할 것입니다.

굳이 권태기 극복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지만 원칙적으로는 권태기가 접근을 못하도록 사전에 차단하고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고, 만에 하나 권태기가 올 것 같은 조짐이 보이거나 권태기가 이미 몸을 점령해 버렸다면 이것을 떨쳐버리는 것이 직장에서의 생존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 될 것입니다.


경영게임 by _Gene_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권태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이라는 대 명제는 비단 직장에서의 권태기 극복에 국한되는 문제가 아닐 것입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함으로서 몸이 늘어지거나 나태해 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서 권태기를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직장생활의 권태기를 몰아내기 위해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일을 미루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의 업무를 미루고 적기에 처리하지 못하게 되면 일의 노예가 되어 항상 일에 끌려다니게 되고 그렇게 되면 주도적으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되므로 일에 흥미를 잃어버릴 수 밖에 없어 필연적으로 권태기에 빠지게 되며, 이렇게 권태기에 빠지게 되면 막상 극복하고 헤어나오기도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을 미루지 않고 적기에 처리하는 것이 바로 직장생활에서의 권태기를 예방하고 극복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며, 비단 권태기 극복을 위해서 뿐이 아니라 성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사항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기만 하면 언젠가는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고 이로 인하여 매사 불안과 초초에 휩싸여 마음의 평정심을 잃고 통제 불능의 상태로 빠져들게 되면서 권태기 극복은 어느 순간 요원한 먼 나라의 일이 됩니다. 따라서 출근 전이나 퇴근 후에 자신의 취미 활동을 찾아 적절히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상 정리하면 규칙적인 생활, 미루지 않고 적기에 처리하는 깔끔한 일처리, 그리고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하여 권태기가 없는 보다 더 풍요롭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글은 요즘 가장 뜨고 있는 인터넷 수익모델의 대세  애드데이 홍보입니다. 인터넷, 블로그 수익모델에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뜨고 있는 애드데이라는 곳은 클릭당 50원을 지급하는 텍스트 또는 배너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것들이 애드데이의 텍스트 광고입니다. 예외 없이 클릭당 50원이 지급되는 광고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지금 대세는 애드데 입니다.
제 블로그 수익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최고의 수익원이라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대세는 통합 파트너십 애드데이(adday)

 

[참고 사항]
마크로밀코리아 패널 가입으로 온라인으로 설문조사하고 손쉽게 용돈을 벌 수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TNS레이디 패널에 가입하시거나, TNS가구패널로 가입하여 설문조사 활동을 함으로서 더욱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