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진료비 통계지표에 따르면 잇몸병으로 병원을 찾은 사람이 670만 명으로 전체 질환 중 3위에 올랐는데 이는 1위인 급성기관지염과 2위인 급성편도선염 등이 감기임을 고려하면. 잇몸병은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앓는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가 좋지 않아 치과에 가면 실상은 치아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고 잇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잇몸약을 생각해 보니 최근 석면탈크 함유 문제로 곤혹을 치렀다가 누명을 벗은 유명한 인사돌(http://www.insadol.co.kr/)이 기억납니다. 사실 잇몸약 이라고 하면 인사돌 외에는 전혀 아는 것이 없는데 이러한 인사돌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발표를 보고 많은 잇몸질환자들이 앞으로 잇몸약을 구입하지 못할까봐 많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어쨋든 식약청에서 "인사돌은 석면함유 탈크와 전혀 관련이 없다."라는 발표를 했을 때 제조사인 동국제약보다도 잇몸치료 를 위하여 잇몸약 을 복용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더 기뻐했다고 하니 인사돌의 높은 인기는 미루어 짐작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사돌)

이렇듯 인사돌이 전국민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무었보다도 그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고 더욱이 약국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으며, 치과치료와 병행 시에 더욱 효과적이고도 빠른 치료를 가능하게 해 주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왕에 말이 나온 김에 잇몸염증예방 까지 가능하게 해 주는 인사돌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도 조금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잇몸 질환은 예방 및 조기치료가 기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래에 기재한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잇몸질환이 있을 경우 다른 질병의 발병 위험까지 높아지므로 비단 치아 건강을 위해서 뿐만이 아니하 할 지라도 잇몸 건강의 중요성은 정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잇몸질환의 예방 및 효과적인 치료는 전신질환 예방 및 개선에 있어 중요한 것이고 이러한 견지에서 생각해 본다면 인사돌이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라고 이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직 간접적으로 또는 무의식중에라도 주지하고 있듯이 인사돌은 효과와 안정성이 우수한 잇몸질환 치료제이며, 실제로도 여러 임상연구를 통해 치주염 등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제 생각과 경험에 의하면 스케일링과
같은 물리적 치주치료법과 함께 인사돌을 투여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복중의 하나인 치아 건강을 위하여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치아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적절히 치료를 하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2009/05/15 - [법률정보] - 가출한 남편, 양육비는 부담해야… …
2009/05/14 - [사회] - 자전거 주차장 만든다고 자전거 늘어날까?
2009/05/11 - [노동법] - 노동조합 조합원이라는 이유만으로 … …
2009/05/08 - [스포츠] - 우리나라 프로야구 8개 구단의 역사
2009/05/04 - [신변잡기] - 스팸메일로 영어공부나 시작해 볼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