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명절을 앞두고 선물용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에 항상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내가 선택한 제품이 불법 제품은 아닌지, 허위·과대광고는 아닌지에 대한 진위 여부일 것이다. 따라서 건강식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해당 제품이 적법한 건강기능식품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를 하여야 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이를 확인할 방법이 거의 없었으며, 더욱이 소비자가 이를 확인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 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 불법 유사 건강기능식품과 허위·과대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제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힘에 따라 이러한 우려는 앞으로 불식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기능식품 제품 정보는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 제조 신고된 국내제품과  외국제품을 식약청에 수입신고한 후 판매되는 수입제품으로 구분해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명, 제조회사(수입회사), 허가번호(수입신고번호), 기능정보(기능성 내용), 섭취방법, 섭취시 주의사항, 기준·규격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것으로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불법 제품이나 허위·과대광고로부터 피해를 예방할 수 있고,  각종 정보를 이용해 제 몸에 맞는 기능성 제품 선택과 올바른 섭취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건강식품 정보 확인은 식약청 홈페이지(kfda.go.kr) → 건강기능식품정보 (hfoodi.kfda.go.kr) 또는 식품안전정보(foodnara.go.kr)에서 '제품명'이나, '업소명'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해당 내용을 확인하여 불법 제품이나 허위·과대광고로부터 피해를 보는 일이 예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2009/01/22 - [지름신] - 2009년형 포드 이스케이프 살펴보니
2009/01/21 - [스포츠] - 박지성 결장의 의미
2009/01/21 - [사회] - 등잔밑이 어둡다? '2008 연말정산 놓치기쉬운 소득공제 10'
2009/01/21 - [스포츠] - <베어스 뉴스>김현수-임태훈 닉네임 및 캐리커쳐 공모
2009/01/20 - [지름신] - 진정한 다이내믹 세단, 랜서, 세단 선택의 기준
2009/01/20 - [지름신] - 모토프리즘(ZN40), 누가 뭐래도 나는 2G가 좋다.
2009/01/13 - [법률정보] - 사법연수원생도 불황에 예외없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