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에서 떨어진 자존감을 회복하는 방법

 

회사를 다니다 보면 자존감이 한없이 떨어질 때가 많습니다.

별것도 아닌 일에 위축되고, 괜한 눈치를 보거나, 무슨 일이 있을까 봐 항상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자존감이 떨어지면 쉽게 회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직장생활 때문이 아니라 제대로 된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서라도 자존감 회복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떨어진 자존감을 회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존감이 급격히 상승하지는 않더라도 더 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직장생활에서 떨어진 자존감을 회복하는 방법

 

1.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십시오

누구나 강점과 약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점을 활용하면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자신에게 보상하십시오

목표를 달성하거나 좋은 성과를 거둘 때는 자신에게 보상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주고 자존감을 높일 것입니다.

 

3. 자신을 돌보십시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십시오. 자신을 돌보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필수적이며 자존감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긍정적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십시오.

긍정적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은 기분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 그들이 가진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십시오.

직장 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좋아하는 일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면 재충전하고 직장으로 돌아갈 준비가 될 수 있습니다.

 

6.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직장에서 자존감이 떨어지는 경우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친구, 가족, 상담치료사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이야기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을 지원하고 당신이 이 일을 극복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자존감이 떨어지는 것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혼자가 아니며 이 일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