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비활성화 경고 해결

 

애드센스 사이트 비활성화 경고를 하루만에 해결했습니다.

[Google Adsense Site Deactivation Warning] 애드센스 사이트 비활성화 경고

위 글은 바로 어제 애드센스 사이트에 아래와 같은 경고문이 표시된 것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하나 이상의 사이트에 4개월 이상 광고가 게재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비활성화 상태가 계속되는 경우 재검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에만 적용됩니다.”

 

위 경고문은 광고가 게재되지 않아 사이트가 비활성화 되었고, 재검토까지 필요할 수 있다는 무시무시한 경고입니다. 

문제가 되는 해당 사이트는 제가 과거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놓고 사실은 거의 방치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분명히 광고가 게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경고가 나타난 이유를 먼저 찾아야 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유는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아마도 최근에 글이 업로드되지 않아서 발생한 일인 것 같습니다. 글이 발행되지 않고 방문자도 없으니 광고가 노출되지 않았고, 이로 인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은 것으로 구글측에서 오해를 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글을 하나 발행하고, 광고 코드도 애드센스 최신 광고 코드로 변경을 했습니다.

발행한 글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에도 전송을 해서 방문자가 유입되도록 조치도 했습니다.

 

그 결과 오늘 확인한 결과 경고 문구가 사라졌고, 사이트 비활성화 상태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일단은 사이트 비활성화와 애드센스 재검토 상황을 피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블로그를 관리하고 글도 자주 발행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이트 비활성화 및 애드센스 재검토 경고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위 내용과 같은 경고를 받은 분은 당황하지 마시고 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