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SKT] T-Deal이라는 곳에서 보낸 문자가 자주 수신이 되고 있어서 정말 SKT에서 보낸 것인지 의심을 해 봤습니다.

 

오늘 수신된 문자 제목은 “SKT 고객님을 위한 나이키 80% 할인 혜택을 받아 보세요.”라고 되어 있습니다. 송신 전화번호도 16XX-0010 입니다.

 

이게 정말로 SKT 고객에게만 이런 혜택을 주는 건지, 아니면 스팸메일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조금 검색을 해 보니, 실제로 T-DealSK텔레콤의 빅데이터 기반 문자 마케팅 서비스였습니다.

 

관련 기사 중 일부 발췌
SK텔레콤이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ICT 기술로 힘을 보탠다. 지난 5일 자사의 유통망과 협력사를 위해 1100억 규모의 상생안을 발표한데 이어 전국 중소상공인의 마케팅 돕기에도 앞장선다.
SK텔레콤은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T-Deal)'을 활용, 우한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중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에서는 스팸이 의심되는 문자라는 표시가 나오니 혹시 모를 스팸문자일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에 지금까지 쉽게 링크를 클릭하지 못했습니다.

 

문자를 발송한 곳이 SK텔레콤이 맞다고 해도 광고는 광고일 뿐, 다른 스팸 문자와 동일하게 취급을 하고 있었는데, 혹시나 SKT를 사칭하는 것일 수도 있다는 의심이 들어서 확인을 해 본 것 뿐입니다.

 

SKT를 사칭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어 기분이 더 나쁘지 않을 뿐, 스팸은 스팸입니다.

 

내가 무의식 중에 무엇인가에 동의를 해서 마케팅 수신 동의한 것으로 되어 있을 뿐, 내 진정한 의사에 의해 수신을 하겠다고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에게는 발송 주체를 떠나 그냥 스팸문자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돈벌이에만 혈안이 돼서 이런 스팸이나 뿌리는 통신사의 행태가 고약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가차없이 그냥 스팸번호로 등록을 해 버렸습니다.

 

 T-DealSKT를 사칭한다는 의심은 해소되었지만 스팸이라는 것은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