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트렌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벌어야 한다. 지극히 당연한 말이다.

그렇다면 돈을 버는 방법은 무엇인가?

열심히 부지런히 노력을 해서만은 돈을 벌 수 없다.

 

평생을 돈의 뒤꽁무니만 쫓아 다니다가는 아무리 열심히 부지런히 노력해도 돈의 노예가 될 뿐, 만족할만한 수준의 돈을 벌 수는 없다.

 

치킨집 창업이나 카페 창업이 돈이 된다고 해서 섣불리 남들을 따라 창업을 했다가 주위에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경쟁업종으로 인해 수익은 떨어지고 결국에는 하나 둘씩 문을 닫게 될 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쉽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고 당장 장사가 잘 될 것 같은 업종에 투자를 했다가 수익은커녕 근근이 입에 풀칠이나 하며 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돈을 벌고 부자가 될 수 있는가?

결론부터 말하면 트렌드를 읽을 줄 알아야 한다.




돈을 쫓아 다니는 것이 아니라 미리 돈이 들어오는 길목을 지키고 있다가 그저 돈을 쓸어 담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주위에 소문을 듣고 사람들이 몰려 오면 과감하게 다음 장소에 가서 돈이 흘러 들어 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LG전자가 스마트폰이 국내에 최초로 도입되던 시절에 2G폰의 경쟁력을 믿고 스마트폰 시장에 일찍 진출하지 못해 지금까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을 보면 트렌드를 읽지 못한 대가가 얼마나 큰 것인지 짐작할 수 있다.

 

트렌드를 읽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간단한 트렌드로 자전거가 스마트 모빌리티로 옮겨갈 것이라는 것, 자동차가 전기차가 대세가 될 것 이라는 예상 그리고 앞으로는 고령화로 인해 실버세대를 위한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는 예상 등과 같이 우리는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트렌드를 쉽게 읽을 수 있다.

 

장사가 되지 않는다고, 수익이 나지 않는다고 푸념만 하지 말고 주위를 둘러 보고 과감하게 변화를 추구해야만 남보다 더 빨리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이것이 부자가 되는 길이다.

 

세상을 보는 눈을 뜨고, 미래를 읽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