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정책 변경(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는 광고 갯수 변경)
한 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한 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는 애드센스 개수는 콘텐츠용 애드센스 3개, 링크단위 3개, 검색창 2개로 총 삽입할 수 있는 애드센스 개수는 8개였습니다.
그런데 이런 개수 제한이 풀렸습니다.
최근 구글에서 온 이메일에 의하면 “페이지에 포함된 광고의 양이 콘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않는 한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광고 단위, 링크 단위 또는 검색창을 다양하게 조합해 배치할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광고의 양이 콘텐츠의 콘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개수에 관계 없이 애드센스를 삽입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구글의 정책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정책에서 주의하실 부분은 광고가 콘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않아야 된다는 부분입니다.
광고를 무한대로 삽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콘텐츠의 양이 부족한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경우 기존에 삽입하고 있던 광고 자체도 정책위반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콘텐츠의 양이 충분한 경우 광고의 개수를 더 많이 삽입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기존에 삽입한 광고 자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콘텐츠의 양이 충분하다고 생각되시는 경우에만 추가로 더 많은 광고를 게재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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