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2차 도메인 블로그의 DNS 설정 방법(가비아 설정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2차 도메인 설정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2차 도메인 설정이란 기존 티스토리의 XXX.tistory.com과 같은 형식의 긴 도메인의 자신이 등록한 도메인(본 블로그의 경우 tistory.xyz)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차 도메인 설정 방식이 기존에는 IP 변경 방식에서 CNAME 레코드로 관리하는 방법으로 변경이 되어  2차 주소에 대한 DNS 설정을 변경하라는 티스토리측의 공지가 있었습니다.

, 기존에는 티스토리에서 2차 도메인 연결 방식을 DNS 서비스에서 IP를 변경하는 식으로 A 레코드 관리를 해왔으나, CNAME 레코드로 관리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된 것입니다.

 

이 방식의 장점은 이후 티스토리측의 서버 IP가 다시 변경되더라도 별다른 작업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CNAME 레코드 관리는 도메인 관리업체 해당 DNS 서비스의 CNAME 레코드 관리 화면에서 2차 주소와 host.tistory.io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Tistory.xyz 도메인의 관리업체는 gabia이므로 저는 gabia에서 CNAME 레코드를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가비아 상단 메뉴에서 도메인 -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관리에 들어가서 원하는 도메인을 선택한 후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화면이 나오면 다음 2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1. 우선 호스트(IP) 추가/관리 항목의 숫자를 모두 삭제 합니다.

2. CNAME 정보 관리 항목에서 호스트 이름 (별칭)에 각각 ‘@’‘www’를 입력하고, / 위치 부분에 host.tistory.io.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모두 입력하고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변경을 하면 바로 적용이 되지 않고 경우에 따라 변경에 몇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