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개쉬백 홈플러스 통합카드 발급시 설정되는 홈플러스 포인트 자동전환 해제하는 방법

 

OK캐쉬백 앱에서 홈플러스 통합카드 발급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를 했었습니다. 이벤트라고는 하지만 별다른 혜택도 없는데다가 나중에 보니 매월 OK캐쉬백이 1,000포인트가 자동으로 차감이 되어 홈플러스 패밀리카드 포인트로 전환이 되고 있었습니다. 이벤트라고 해서 덜컥 참여를 했더니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어차피 홈플러스를 잘 이용하지도 않는데 매월 OK캐쉬백 포인트가 1,000포인트씩 차감되면서까지 홈플러스 포인트로 전환되는 것이 너무 불합리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OK캐쉬백 어플에서 통합포인트 카드를 해지하려고 했으나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이 나와 있지 않았습니다.

통합포인트 카드 발급을 할 때 회원들에게 포인트가 자동 차감된다는 확인을 정확히 해 줘야 하는데 이런 확인절차가 미흡하고 추후에 포인트 자동전환을 해제하는 방법도 자세히 안내가 되어 있지 않는 것은 문제의 소지가 있어 보입니다.

 

확인해 보니 앱에서는 아예 포인트 자동전환을 해제하는 기능이 들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OK캐쉬백 홈페이지를 샅샅이 뒤져서 드디어 포인트 자동전환을 해지(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https://www.okcashbag.com/life/exchange/homePlusExchangeMain.do

위 주소로 가셔서 홈플러스 훼밀리카드 포인트 자동전환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이미 홈플러스 포인트로 전환된 OK캐쉬백 포인트도 다시 환원을 했으면 좋겠는데, 이러한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까운 OK캐쉬백만 별 쓸모 없는 홈플러스 포인트로 전환이 되어 버린셈입니다.

 

어쨋든 이제 포인트 자동전환을 해제했으니 앞으로 포인트가 차감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혹시 OK캐쉬백 홈플러스 통합 카드 만드신 분들은 포인트 차감되는 것을 꼭 확인하시고 지금이라도 포인트 자동전환을 꼭 해제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