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든 아저씨들의 카카오톡,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이 대부분 등산가서 찍은 사진인 이유

 

젊은 사람들의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을 보면 프로필 사진이 다양합니다

계절 따라 산이나 바닷가 그리고 스키장 등등에서 찍은 사진들도 많고 백화점, 쇼핑몰 그리고 레스토랑 등에서 찍은 프로필 사진도 많습니다.


그런데 나이든 아저씨들의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프로필은 대부분 등산복을 입고 산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간혹 골프장에서 촬영한 프로필 사진도 있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중년 이상 아저씨들의 대표 프로필 사진은 누가 뭐래도 등산복 차림의 사진입니다. 이렇게 우리나라 중년 남자분들의 프로필 사진으로 등산가서 찍은 사진이 많은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봤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사진이 등산가서 찍은 사진밖에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나라 중년 남자분들은 평소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고 어쩌다가 백화점, 쇼핑몰, 레스토랑 같은 곳에 가더라도 셀카는 엄두도 못내고 누가 사진을 찍어준다고 해서 당연히 마다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지고 있는 사진이 등산가서 정상에 올라 찍은 인증샷 밖에 없기 때문에 이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걸어두게 되는 것입니다.

 

다른 이유로 우리나라 중년 남성들의 가장 만만한 취미가 등산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프로필 사진에는 자신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고 남에게 자랑할 만한 것들을 걸어둡니다

따라서 젊은 사람들은 특별한 이벤트나 행사 장소에 간 사진들을 걸어 두지만 우리나라 중년 남자분들은 자신의 유일한 취미인 등산 사진을 걸어둘 수 밖에 없습니다.

 

 

 

매일 평일에는 회사에서 야근에 회식을 하고 밤 늦게 집에 들어와 가족들과 대화하는 시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주말에 집에 있어도 가족들과 잘 어울리지 못합니다. 사회생활에는 익숙하지만 가정생활에는 익숙해 지지 못한 것입니다.

 

그래서 주말에도 등산가방에 막걸리 한병 넣고 친구들과 산에 올라가서 정상에서 인증샷 찍고 막걸리 한병 먹고 내려오게 됩니다.

 

우리나라 중년 남자분들 프로필 사진이 등산가서 찍은 사진밖에 없는 이유는 알고 보면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중년 남자분들이 가족들과 좀 더 잘 어울리고 다양한 취미를 갖게 된다면 이 분들 프로필 사진이 언젠가는 가족들과 함께 웃고 있는 사진들이 걸리게 될 텐데 말입니다.

 

혹자는 주말에 아이들은 공부만 와이프는 남편이 집에 있으면 귀찮아 하기 때문에 집에 있기 뭐해서 그냥 등산이나 간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러나 먼저 마음을 열고 아이들의 고민도 들어주고 집안일도 잘 도와주는 멋진 아버지와 남편이 된다면 적어도 지금보다는 더 집에 있는 것이 즐거워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 중년 남자들의 SNS 프로필 사진에 가족과 함께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멋진 사진들이 더 많이 걸려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간단히 글을 적어 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