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꿈을 꾸고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계획하고, 그 계획을 이루는 과정이 있듯이 재무설계는 한 사람의 자산, 부채, 수입, 지출 등 모든 재무 관련된 자료들을 수집 분석을 한 후, 개인이 원하는 재무적인 목표뿐만 아니라 비재무적인 목표까지 파악하여 이룰 수 있도록 위험관리, 저축/투자계획, 은퇴계획 등을 계획하고 제안하고 실행하고 점검하는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재무설계는 인생이라는 여행을 하면서 구체적인 여행계획을 짜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요즘은 세상이 하루가 다르게 변해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의 계획도 바뀔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과거의 주먹구구식 자산관리 방법으로는 당연히 불확실성에 따른 불안감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마치 안개가 자욱한 낯선 지방에서 살 곳을 찾아 헤매는 것과 마찬가지라 할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재무설계를 제대로 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 효과

 

1. 수입과 지출을 적절히 통제해서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됩니다.

2. 누수자금을 찾아 자신을 불리게 됩니다.

3. 인생의 꿈과 목표를 설정하고 희망을 갖게 됩니다.

4. 구체적이지 않은 목표를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목표화 하게 됩니다.

5. 목표에 대한 실행력이 부족한 분은 실행력을 키우게 됩니다.

6. 자녀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가족의 화합을 이루게 됩니다.

7. 매달, 매년 투자수익이 증가하게 됩니다.

8. 막연한 조기퇴직의 불안감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9. 대출금에 대한 합리적인 상환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10. 결혼자금,주택자금,자녀교육비,노후자금 등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11. 10~20% 정도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12. 장기적인 점검으로 목표를 수정하고 보완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재테크 정보 및 재무설계는 우리 인생에 있어서 꼭 필요한 것입니다. 전문적인 재무설계를 받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재테크정보 사이트 등을 통해 항상 재테크를 비롯한 각종 금융상품 등에 대해 숙지를 하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통장쪼개기와 같은 재테크 정보 쯤은 이제 누구나 알고 있는 사항이고 몇 년 안에 종자돈 1억을 만드는 것과 같은 정보도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기본적인 재테크 정보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테크 및 재무설계의 필요성만 느꼈고 실제로 실천하기가 막막했던 분들은 일단 지금이라도 간단한 무료 재무설계를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재테크 정보 및 재무설계를 통하여 경제관념이 완전히 정립되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재테크 정보와 재무설계는 하루라도 빨리 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