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웨이(HUAWEI)사의 3G 전용 공유기(HUAWEI E960 HSDPA 3G Wireless Router 7.2Mbps)보다 속도도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해 준다는 Telstra Bigpond 3G21WB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이베이에서 웹서핑중에 알게됐는데 Unlock된 제품이라 당연히 SKT의 쉐어링 유심으로도 사용이 가능할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빠르고 강력한 제품이라면 정말로 가정이나 작은 사무실에서의 초고속인터넷을 대체할만한 수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제일 낮은 가격이 170$입니다. 그러나 한국으로의 배송은 지원을 하지 않아서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 배송비, 구매대행 수수료 등을 감안하면 가격은 원화로 약25만원 이상을 상회하는 수준이 됩니다.

아래 이베이에 게시된 제품 설명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출처 : http://cgi.ebay.com/Telstra-Bigpond-3G21WB-Wireless-Broadband-Router-21Mbps-/220755853719?pt=COMP_EN_Routers&hash=item3366130197]

3월초에 SKT에서 데이터쉐어링 서비스에 대한 용량 제한을 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쫒기듯이 미리 유심을 구입하기는 하였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심을 보관만 하고 있고 실제로는 제대로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진정한 승리자는 용량제한 없는 데이터유심칩 5개를 확보하고 있으면서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아니라 이를 미끼로 안전하게 고객을 확보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는 SKT가 진정한 승리자라고 할 것입니다.

데이터쉐어링 무제한을 유지하기 위하여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도 실제로는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하는 대다수의 분들은 여러 글들을 잘 참고하시어 활용방법을 모색히 보시기 바랍니다.

SKT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관련 글 참조
OPMD 서비스로 무제한 데이터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화웨이의 3G 유무선 공유기, UNLOCKED HUAWEI E960 HSDPA 3G Wireless Router 7.2Mbps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준인

    저 같은 경우 원래 홈서버로 쓰는 베어본 컴퓨터에 티로그인 연결해놓고 그걸로 공유하고 있죠ㅋ
    하나는 아이패드에 껴놓고 하나는 X1에 껴서 테더링 머신으로 쓰고 있답니다. ㅋ

    근데 정말 컴퓨터랑 연결하면 무서운게, 원도우 자동업데이트나 맥 업데이트나 이런 것만 해도 장난 아닌 용량이 소비되고 웹페이지 용량도 장난 아니더라구요;;

    하루 연결했는데 3기가를 소비하는 위력이란....

    • thumbnail
      젊은시인
      2011.03.30 12:16 신고

      PC에 티로긴을 연결하고 그걸 공유하는 방법도 있나요? 저는 방법을 몰라서 어쩔 수 없이 이베이에서 이 제품 질렀습니다.

  2. thumbnail
    준인

    리눅스에선 설정이 복잡하긴 한데 원도우의 경우에는 간단합니다;(윈도우만 써서 간단하게 느끼는 걸 수도..)
    티 로그인을 하나의 랜카드로 인식하니 원래 있던 랜카드를 공유기의 WAN포트와 연결해주는 식으로 사용하면 되는거죠. 문제는 컴퓨터가 항상 켜져 있어야 한다는 점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