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재수는 필수고, 삼수는 선택이며, 인생의 참 맛을 알기 위해서는 재수를 해 봐야 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물론 학교를 졸업한지 오래되어 지금도 그런 말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당시에는 지금보다 학생수는 많고 대학의 정원은 제한되어 있어서 재수, 삼수가 당연한 것으로 생각되었기 때문에 이런 말이 유행했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재수학원 하면 가장 유명한 곳이 종로학원, 대성학원, 정일학원 정도였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종로학원의 경우 과거에는 종로학원을 다닌다고 하면 어느정도 명문대 입학이 보장이 된 것처럼 인식이 되어 재수생들 사이에서도 종로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은 다른 재수생의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고, 심지어는 종로학원에 다닌다고 떳떳하게 밝히고 여대생들과 미팅을 하기도 했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그 정도로 종로학원을 알아줬다는 것 같습니다.


지금도 종로학원은 서울대 재수생 합격생 중 26%가 종로학원 출신일 정도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이 정도 되면 명문대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말이 당연한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특히 종로학원 중에서도 기숙학원 또는 기숙사학원으로 유명한 용인종로기숙학원(http://www.jongroedu.biz/)은 우수한 강사진과 최고의 학생관리 및 생활관련 시스템으로 수시와 정시에 모두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2학년도는 수시 비중이 60%를 넘어 이젠 대학입시가 정시에서 수시로 변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하는데 이런 변화하는 입시에 맞춰 종로학원은 정시뿐만 아니라 수시에서도 최고의 합격율을 이룰  수 있도록 논술 프로그램과 수시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용인종로는 기숙학원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최고의 학생관리 및 생활관련 시스템으로 유명합니다. 재수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한 생활관리로 입시준비에 매진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어렵고 힘든 재수생활, 학원 선택만 잘 해도 절반은 성공한 것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아침 6시30분에 기상하여 새벽 2시까지의 심야자율학습으로 이어지는 용인종로의 규칙적인 일정관리와 이중담임제를 통한 담임 및 부담임의 유기적인 관리체계 구축, 철저한 생활규정 및 관리는 물론 수험생의 영양과 건강을 고려한 급식관리 그리고 건강관리는 기숙학원 추천에 있어 항상 용인종로를 최고의 기숙사학원으로 추천하게끔 하는 확실한 이유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인생의 선배로서 재수생 여러분들게 만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누구나 한번쯤은 실패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실패 중에서 재수라는 실패는 어떻게 잘 극복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될 수 있고 더 큰 도약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꿈은 포기하지 않는 자의 것입니다. 성공이란 두글자를 가슴에 안고 재수란 두 글자를 뜻있게 보낸다면 어느새 성공의 문턱에서 웃고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용인종로 홈페이지 주소와 블로그 주소를 기재합니다. 입시에 도움되는 자료가 많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주소 http://www.jongroedu.biz/
 
#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csaca77?Redirect=Log&logNo=50101278183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