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수익형 블로그 또는 프로블로그 등,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거들이 점점 많아 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수익형 프로블로그에서 거의 빠짐없이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필자 또한 구글애드센스를 통하여 큰 수익을 얻은 바 있으나 본인의 의지와는 관계 없이 이유도 모른체 일방적으로 구글의 간단한 통보에 의하여 애드센스가 비활성화 되어 버렸습니다.

관련 글 참조 : 구글 애드센스 계정 박탈, 이게 무슨 날벼락!


당시 블로그의 대부분의 수익을 구글애드센스에 의존하고 있던 필자로서는 큰 충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대응책을 마련한 것이 간단히 블로그에 위젯만 설치하면 돈을 벌 수 있는 애드젯일본식 애드센스라고 불리우는 카울리 또는 카우리(Kauli) 서비스 입니다.

애드젯 서비스와 카우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애드젯 서비스와 카우리 서비스 참고 글
블로그 수익, 새로워진 돈버는 위젯 애드젯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를 대체할 블로그 수익모델, Kauli(카울리)

애드젯 서비스는 한마디로 아래와 같은 위젯을 블로그 어디에든 설치를 하면 됩니다.


또한 위젯의 종류도 많아서 각 블로그의 성격에 맞는 위젯으로 골라서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컨텐츠도 보강하고 수익도 올릴 수 있는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카울리 서비스는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처럼 까탈스럽지는 않은 서비스입니다. 간단히 카울리에 가입을 하고 광고 소스를 받아서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 원하는 곳 어디에나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모습이 바로 카울리를 적용한 광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주로 쓰이는 468X60크기의 광고입니다.
 
광고의 크기는 구글 애드센스에 비하여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울리는 일본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수익금을 국내 사용자의 통장으로 입금을 시켜 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는 내용은 최근에 나온 한국형 애드센스, 리얼센스입니다.


리얼센스란 리얼클릭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자동매칭 시스템을 이용한 한국형 애드센스입니다.

간단히 가입을 하고 승인을 받으면 바로 광고소스를 생성하여 블로그에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광고와 이미지 광고가 있으며 텍스트 광고의 경우 비교적 크기 조절이 자유로운 편입니다.


위에 보시는 광고가 바로 리얼센스의 정사각형 모양의 배너 광고입니다. 모양도 깔끔하고 좋아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광고 시스텝입니다.(리얼센스 가입하기)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독점이라고 할 수 밖에 없는 광고시장의 불균형으로 인해 구글의 횡포가 너무 심한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잘 되는 한가지에 집중하는 전략도 좋겠지만 다른 좋은 광고들도 눈여겨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가 늘어나는 만큼 수익 모델도 더 다양화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