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경기를 시청하다 보면 운동선수들이 몸에 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모습을 흔히 보실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는 곳에 붙이는 것 같기는 한데 파스는 아닌것 같고 그 정체가 무엇인지, 과연 효과는 있는지 가끔 궁금해 지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이러한 근육테이프가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에서도 만들어 진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체험을 해 보겠다고 체험단 신청을 했고 당당히 체험단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 사진 설명 : (주)쓰리엔에스에서 제조하는 3NS 근육테이프입니다. 한 상자에 6개의 작은 낱개 포장된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소 운동을 자주 하지는 않고 한번 할 때마다 몰아서 아주 심하게 하는 필자 같은 운동스타일의 사람들은 운동만 하고 나면 항상 온 몸이 쑤시고 결려서 몇일동안 고생을 하곤 합니다. 근육테이프 체험을 하기에 아주 적합한 운동습관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설명 : 작은 박스를 개봉하면 테이프 1개와 사용설명서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근육테이프의 원리는 사람의 몸에 불편한 부위가 있으면 그 부위를 주무르거나 두드려서 통증을 감소시켜 주는데, 바로 이 원리가 테이프요법인 것입니다.

3NS 근육테이프는 과도한 사용이나 스트레스 상해 등 여러 원인으로 인하여 근육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을 원래 본연의 기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우리 몸의 혈액이나 림프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스포츠 선수의 경우 과도한 근육 사용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관절의 손상 및 위치이상을 초래하게 되는데 이때 테이핑을 이용하면 이러한 증상을 충분히 예방할 수도 있으며 치료도 가능할 것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근육을 늘인 상태에서 통증이 있는 부위의 시작 부위와 끝나는 부위를 정확히 찾아서 간단히 붙이기만 하면 되며, 처음 사용할 경우에는 테이핑 지식이 있는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 사용을 하여도 좋습니다.

다만 제품 사용중에 피부에 가려움증이나 발적 증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내서 국위를 선양하는 것 처럼, 3NS 근육테이프도 대한민국 국가대표 근육테이프로 많은 사람들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1차 체험단 리뷰 개봉기를 마치며, 조만간 직접 테이핑을 해 본 느낌과 효과 등을 정리한 사용기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