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족과 UN 참전국 등 전세계에 아픔으로 기억되는 625전쟁이 발발된지 어느새 60주년이 되었습니다.


사실 요즘 어린이들은 6.25전쟁이 무엇인지 잘 알지도 못하고 더욱이 전쟁의 아픔도 알지 못합니다.

바로 이런 실태를 바로 잡고 6.25 전쟁의 참전 용사에 대한 감사와 평화를 기원하며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들을 취모하는 등의 6.25전쟁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625전쟁 60주년 기념사업위원회 주관으로 On세상에, 대한민국!! 이라는 온라인 이벤트(http://koreanwar60event.korea.kr)가 열리고 있습니다.

 



참전용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무궁화를 심음으르써 6.25전쟁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와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올리며, 세계지도에 무궁화가 채우는 이벤트입니다.

세계지도 내 미국, 영국, 터키 등의 21개 국가를 클릭하면, 세계지도 및 기간, 희생상황 등 각 국가의 참전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호국영령과 고 이하늘 양을 추모 합니다.

이하늘 양은 지난해 6월 현충일 기념 조기를 게양하다가 추락사한 제주 외도 초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블로그 및 트위터에 태극기 이미지를 다운받는 디지털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6.25전쟁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퀴즈이벤트로 진행되며, 6.25전쟁 연대표, 주요통계, 영웅이야기 등을 제공하여 6.25전쟁에 대한 지식을 드립니다.

전쟁은 끝났지만 우리에겐 지금가지 분단의 아픔이 여전합니다.

호국 보훈의 달인 6월과 6.25전쟁 60주년을 맞아 전쟁으로 희생된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평화를 향한 대한민국의 의지를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ON 세상에, 대한민국!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
하여 아이팟 터치, 디지털 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권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