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에 KBS에서 상반기중에 수신료 인상을 추진한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표명한 적이 있습니다.

KBS에서 수신료프로젝트팀이라는 것 까지 만들어서 수신료 인상을 추진하는 것을 보고 정말로 올 해 안에는 수신료 인상을 위해 뭔가 일을 낼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우려가 현실이 되어 몇일전에 KBS 이사회에 수신료 인상안이 공식 보고가 되었다고 합니다.

수신료를 4000원이나 인상하여 현재의 2500원에서 6500원을 받겠다는 것인데, 그 인상 폭도 폭이려니와 인상의 이유도 합리적이지 못하고 무엇보다도 수신료 인상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가 전무한 상태에서 인상을 추진하는 것이어서 누가 봐도 국민들의 반대가 확실한 사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BS에서는 인상을 계속 추진하여 14일 오후 2시에 수신료 인상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이에 따라 시청자위원회 의견서를 채택하여 수신료 인상을 추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KBS가 공영방송으로서의 책무를 다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시청자들의 일반적인 생각인 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일방적으로 인상을 추진하는 것에 대하여 깊은 우려를 금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KBS에서 마음먹고 인상을 추진하고 있고 이미 인상을 위한 절차가 상당부분 진행되어 그 어느 때 보다도 수신료가 인상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국민의 공감을 받을 만한 합리적인 이유도 없이 일방적으로 수신료를 인상하여 국민에게 부담을 지우는 것은 누가 봐도 부당한 처사이고 공영방송으로서 절대로 삼가야 할 행동임에도 불구하고 상황이 이 지경까지 오게 된 것에 대하여 많은 시청자들은 개탄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국민이 내는 시청료로 운영이 되는 국민의 방송  KBS는 국민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는 것이 우선이지 지금(말 안해도 잘 아시리라 믿으며)과 같이 운영을 하여서는 안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아예 이 참에 시청료 또는 수신료 폐지를 입법 청원하는 것은 어떨지 진지하게 고려를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KBS 수신료 절대 안내도 되는 길라잡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에 많이 알려진 내용을 소개해 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