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어학연수나 테솔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주한 호주 대사관에서 주최하는 2010년 호주 어학연수와 테솔 박람회 tesol&elicos에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입장하는 박람회인 만큼 필요하신 분은 사전에 홈페이지에 등록하시고 꼭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수법을 배우는 영어 교사 양성 과정으로 유창한 영어 구술 능력을 바탕으로 비영어권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을 배우고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호주의 테솔  
 
영어권 나라 중 특히 호주는 테솔분야에서 우수한 명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여 년 간 정부의 이민정책을 통해 호주에는 전 세계의 다양한 인종, 민족들이 이주해 와서 살고 있기 때문에 비 영어권에서 온 이민자들을 위한 영어교육이 오랫동안 실시되어 왔고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숙련된 경험, 우수한 교육을 바탕으로 호주의 테솔교육은 오늘날 세계적인 명성을 지니게 되었다고 합니다.

테솔, 언어학 분야에서 호주의 저명한 학자들이 많이 있으며 이들에 의해 호주의 대학, 연구소에서 보다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영어교육에 대한 연구가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호주 대부분의 테솔과정은 실전 교수법과 영어 이론 학습이 균형있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어학 학습법 및 언어 소통력 본질에 대한 이해, 문법과 단어, 평가 부분에 관한 올바른 교수법의 습득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충분한 실전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며, 호주 현지 학교 수업 참관, 모의 수업(VCR을 이용하여 교육을 받는 영어 교사간의 모의 교수 실습), 교생 실습 (현지 영어 교사들의 보조교사 자격으로 직접 수업에 참여) 등을 통하여 예비 영어교사들은 자신들의 영어소통 능력, 교수능력에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더불어 숙련된 전문 강사들의 지속적인 수업평가, 1:1 피드백 세션을 통해 보다 강도 높은 교습 훈련을 받게 됩니다.

또한, 호주 교육의 특징 중에 하나인 AQF(Australian Qualifications Framework) 에 따른 단일 자격/학위취득 체제를 갖추고 있어서 편입학을 통한 학교 간의 이동이 무척 자유롭다. 즉, 전문 어학연수기관에서 TESOL 수료 및 단기과정을 한 후 학점 인정을 받아 대학교의 정규 과정으로 편입하는 방법이 수월합니다.

일반적으로 TESOL에서 배우는 학과는 언어인식(언어학, 문법, 언어 의미론 및 활용, 언어습득), 언어 교수 방법론, 수업유형(실연포함), 교육심리, 수업계획, 교실관리, 다양한 교습 환경, 수업 자료, 수업 평가, 교과과정 설계, 학습자 유형, 그리고 상호 의사 소통을 가능케 하는 교수법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LICOS는 English Language Intensive Courses for Overseas Students의 약자로, 해외 유학생들을 위한 영어연수 과정을 뜻하며 현재 호주 전역에 220여개의 영어연수 전문 교육기관에서 다양한 영어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 어학연수의 특징     

호주는 문화적 다양성이 국가의 고유문화로 자리잡을 만큼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어우려져 있는 국가입니다. 

140여개국에서 온 이민자들로 구성된 호주인들은 관대하고 친절하며 호주의 모든도시에서 다양한 음식과 식당들, 생동적인 음악 및 공연 문화와 같은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으며 이런 호주 사회의 다문화적인 특징은 유학생들이 보다 쉽게 융화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현지 교사들은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수법에 익숙할 수 박에 없습니다.
 
호주는 다른 영어권 국가와 비교하여 생활비 및 교육비가 저렴하며, 학생비자 소지자들은 법적으로 주당 20시간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어서 유학생들에게 비용적인 측면에서 매우 유리하기도 합니다.

호주는 영어권나라중에서 유일하게 유학생을 위한 연방 교육법(ESOS Act - Educational Service for Overseas Student)을 지정하여 유학생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으며 이러한 법적 제도를 통하여 정부와 교육기관, 교육전문 기구가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위한 복지와 교육의 질적수준을 유지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ELICOS 기관과 교육과정도 국가교육인증제도(NEAS* National ELT Accreditation Scheme Limited)에 의하여 인증 을 받고 있습니다.

NEAS 는 학급 규모, 교사의 자격, 교과과정, 교수법 및 교재에 관한 엄격한 기준을 정해 놓고 있으며 교육기관들이 유학생들에게 숙박 알선, 홈스테이, 학업 상담과 같은 복지제도를 갖추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tesol&elicos 박람회 안내    

주한 호주 대사관 주최- 2010년 호주 어학연수와 테솔 박람회 tesol&elicos

<박람회 안내>
일시: 2010년 5월 29일(토)
시간: 오후 1~5시
*무료 입장
장소: 롯데 호텔 본점 37층 가넷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