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Full) LED 기술로 구현한 절정의 3D 실감영상, 세계 최초의 풀(Full) LED 3D TV인 LG 인피니아 풀 LED 3D TV로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25일 서초구 양재동 소재 LG전자 서초 R&D캠퍼스에서 LG 인피니아 풀 LED 3D TV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제품(모델명:55/47LX9500)은 화면 전체에 LED 소자를 가득 채운 풀 LED 기술과 함께, 잔상을 없앤 트루모션 480헤르츠(Hz) 기술도 처음으로 적용돼 빠르게 전환하는 3D 화면에서도 풍부한 입체감을 표현하고 어지러움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 세계 최초 풀(Full) LED 3D TV 출시 by LGEPR 저작자 표시

■ 풀(Full) LED로 더 밝고 선명한 3D 영상 

55인치 풀 LED 3D TV 제품의 경우 1,200개에 달하는 LED 소자를 화면 후면 전체에 촘촘히 배치해 같은 3D 영상이라도 일반 에지(Edge) LED보다 더 밝게 표현함으로써 기존 셔터안경 방식 3D TV의 밝기 저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풀HD 해상도를 기본 사양으로 지원하며, 명암비는 일반 에지 LED의 600만대 1을 넘어 업계 최고 수준인 1,000만대 1에 달합니다.

■ 트루모션 480헤르츠(Hz) 기술로 눈이 편한 3D TV

이 제품에는 왼쪽과 오른쪽 눈에 보여질 화면을 1초당 480장의 속도로 연속 구현하는 ‘트루모션 480헤르츠(Hz)’ 기술도 처음으로 적용됐습니다.

이 기술은 백라이트 스캐닝(Backlight Scanning)을 통해 1초에 60장인 3D 영상신호를 받아 480장의 화면으로 구현함으로써, 3D TV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영상 겹침(Cross-Talk) 현상을 최소화했습니다.

LG전자, 세계 최초 풀(Full) LED 3D TV 출시 by LGEPR 저작자 표시

■ TV 테두리 줄여 입체감 업그레이드

TV 테두리의 폭을 16밀리미터(mm)로 줄여 3D 영상 시청 시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것도 눈에 띄는 점입니다.

35밀리미터가 넘던 기존 3D TV의 테두리 폭을 절반 이하로 줄이는데 성공, TV 안의 3D 영상(가상)과 TV 밖의 실제 배경(현실) 사이의 간섭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제품 두께는 22.3밀리미터(mm)로 슬림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개인이 만든 3D 콘텐츠도 지원

3D 사진과 같은 개인이 만든 3D 콘텐츠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지난해 제정된 3D 사진 세계표준 규격인 MPF(Multi Picture Format) 파일 재생 기능을 업계 최초로 지원, 3D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한 후 메모리 카드를 TV에 연결하면 PC에서의 변환작업 없이도 간편하게 손수 만든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전자, 세계 최초 풀(Full) LED 3D TV 출시 by LGEPR 저작자 표시

■ 3D 안경도 경쟁력

USB 충전 방식인 3D 안경(모델명:AG-S100)의 경우 패션 선글래스를 연상시키는 유선형 디자인에 뛰어난 착용감을 더했으며 한번 충전으로 40시간 연속 3D 시청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장 7미터(m) 거리에서도 3D TV와 신호를 주고 받으며 오차 없이 작동합니다.

풀 LED 3D TV 55인치와 47인치 제품의 출하가는 각각 630만원대와 470만원대이며, 3D 안경은 2개가 기본 제공되고, 추가 구매 시 개당 12만원에 판매됩니다.

LG전자, 세계 최초 풀(Full) LED 3D TV 출시 by LGEPR 저작자 표시

■‘3D TV에 강한 LG’ 브랜드 이미지 굳힌다

LG전자는 올해 전세계 3D TV 시장에서 25% 수준의 점유율을 올려 3D 선두업체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3D TV에 강한 LG’ 브랜드 이미지를 굳힌다는 목표입니다.

이 같은 목표는 LG전자의 올해 LCD TV 시장 점유율 전망(15%) 대비 10%P 정도 높은 것으로 LG전자는 올해 고객의 3D 경험 증가, 3D 영화, 스포츠, 교육 등 콘텐츠 보급 본격화,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기, 카메라 등 주변기기의 확산 속도에 따라 3D TV 초기 시장의 변동성이 크다고 보고 스피드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셔터안경 방식과 편광안경 방식 등 다양한 3D 구현 기술, 풀 LED, 슬림 LCD에 이은 에지 LED, 프로젝터, PDP 등 다양한 제품, 42, 47, 55, 60, 72, 150인치에 걸친 다양한 화면 크기의 제품을 연속 출시해 업계 최강의 3D 풀 라인업을 구축합니다.

기술 측면에서는 풀 LED와 트루모션 480헤르츠 등 고유의 3D 화질 향상 기술, 3D 몰입감을 향상시키는 인피니아 디자인, 3D 블루레이(HDMI 1.4)과 3D 카메라(MPF) 등 세계표준 규격 지원을 세 축으로  3D TV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며, 사업 측면에서는 42인치~150인치에 이르는 제품 다양화, 셔터안경 방식과 편광안경 방식 제품의 고객 다양화, 다양한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안경, 블루레이 플레이어, 카메라 등 3D 주변기기와의 연결 편의성 등으로 LG전자의 3D TV를 차별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풀 LED 기술의 발달로 3D TV가 일반화 되어 더 좋은 화질의 3D TV를 많이 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