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ync V2.0은 Microsoft Windows 환경을 사용하는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빠르며 효율적인 폴더 및 파일’ 관리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사용자에 대하여 특별히 폴더 및 파일 관리와 백업 부문에 대한 효율성을 제고시켜 주는 “폴더 및 파일 동기화” 프로그램입니다.

이해의 편의를 위하여 조금 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TiSync는 손쉽게 컴퓨터의 디스크 드라이브 및 USB, MP3, 디지탈카메라 및 PMP 등의 다양한 이동식디스크상에 존재하는 폴더 및 파일을 동일하게 유지시켜 주는 동기화 기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하여 구체적인 사용 용도를 보시면 더욱 쉽게 이해가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TiSync의 용도
▷이동식디스크를 이용하여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작업을 수행하며 빈번하게 파일을 업데이트 하시는 사용자
▷다양한 데이터파일의 버전을 관리해야 하는 프로그램 개발자 및 전문직 종사자
▷MP3, PMP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컴퓨터와 연결하여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
▷기타 데이터파일의 주기적인 백업 및 원본 유지가 필요로 하는 환경

즉 TiSync는 파일관리, 버전관리, PC관리, 폴더관리를 누구나 손쉽게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솔루션이라고 할 것입니다.

TiSync는 웹사이트의 다운로드(http://www.tisync.co.kr/download/TiSyncDesktop.zip) 링크를 선택하여 최대 14일간의 체험기간을 지원하는 라이선스 조건으로 TiSync 2.0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바탕화면의 TiSync DeskTop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TiSync 가 기동됩니다.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위와 같이 TiSync 메인 윈도우가 열립니다.  

메뉴 바의 ‘파일 > 새로 만들기’을 선택하거나 툴 바의 ‘새로 만들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이 ‘동기화 객체 만들기’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동기화 객체 만들기’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TiSync의 동기화 기능을 적용할 서로 다른 2개의 폴더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TiSync V2.0에서는 동일한 컴퓨터의 서로 다른 폴더는 물론 USB Drive, External HDD 등의 다양한 이동식 저장소는 물론 네트워크 상에 존재하는 원격 컴퓨터의 공유 폴더 등을 원본 또는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폴더 찾아보기’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동기화 원본으로 사용할 폴더를 선택하거나 ‘새 폴더 만들기’ 버튼을 이용하여 새롭게 폴더를 생성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원본 폴더가 선택된 상태의 화면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원본을 선택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대상폴더’ 버튼을 클릭하여 대상 위치를 지정합니다.
‘폴더 찾아보기’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동기화 대상으로 사용할 폴더를 선택하거나 ‘새 폴더 만들기’ 버튼을 이용하여 새롭게 폴더를 생성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대상 폴더가 선택된 상태의 화면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옵션 지정화면이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앞서 선택한 원본 및 대상 폴더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세한 동기화 옵션의 변경을 ‘상세 설정’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침’ 버튼을 누르면 기본 옵션이 적용되며 ‘동기화 객체 만들기’ 대화상자가 종료됩니다.
1개 이상의 동기화 항목(원본 및 대상)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TiSync 메인 윈도우에 해당 항목이 표시됩니다.

파일을 동기화하는 자세한 방법과 여러가지 유용한 다양한 기능들은 홈페이지(http://www.tisync.co.kr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편리한 윈도우 인터페이스에 안전하고 빠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급기능을 제공하는 TiSync로 파일, 폴더, 버전관리를 한번에 끝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