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와 업계가 13년 만에 처음으로 초당 과금 방식을 도입하는 등의 이동통신요금 인하방안에 대하여 협의하였습니다.

 

초당 과금방식 등을 통한 요금인하를 위하여 SK텔레콤은 전산교체 등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내년 3월부터 현행 10초당 18원인 과금 방식을 1초당 1.8원으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현행 과금방식은 1초를 통화해도 10초 통화 요금인 18원을 지불하여야 하고 11초를 통화하더라도 20초 통화한 요금인 36원을 지불하여야 하는 방식이지만 내년 3월 초당 과금 방식이 도입되면 1초 통화하면 1.8원을 지불하고 11초를 통화하면 19.8원만 지불하면 되므로 통신비 인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의 과금 방식에 의할 경우 이동통신 3사의 낙전 수입만 연간 8,000~9,000억 원에 이를 정도라고 하는데 초당 과금 방식의 도입으로 SK텔레콤의 경우 2,000억 원, 고객 한 명당 연간 만원가량 통신비 인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초당 과금 방식을 도입하는 곳은 SK텔레콤 뿐이며 KT LG텔레콤은 변경 없이 햔행 10초당 과금 방식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이동전화의 가입비도 일부 인하가 됩니다. SK텔레콤의 경우 현행 5 5,000원인 가입비를 4만 원으로 27% 인하하며, KT는 현행 3만 원인 가입비를 2 4,000원으로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LG텔레콤의 경우 가입비는 현행과 동일하게 3만원으로 유지됩니다.

 

이 외에도 2년 이상 장기가입자가 1년 약정을 할 경우 월 요금 4만 원인 고객에게 최대 만 원을 할인해 주는 등 장기가입자에 대한 혜택을 확대하고 발신자 번호 표시 서비스 무료화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통신비 수준이 OECD국가 중에서 가장 비싼 수준이라는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발표한 이번 통신요금 인하 방안이 적절히 실천되어 가계의 통신비 축소에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이야기손

    그렇군요.
    통신요금이 절약된다더라...하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경비 절감이 많이 될 것 같군요.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시간 보내세요.

    • thumbnail
      젊은시인
      2009.09.28 08:03 신고

      인하폭이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향후 더 많은 요금 인하를 위한 시작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니 나름 위안이 됩니다.
      ㅎㅎㅎ 한푼이라도 절약하게 되어서 기분도 좋구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2. thumbnail
    겔러

    예상대로 전혀 효과가없는 눈가리고 아웅이었군요.

    • thumbnail
      젊은시인
      2009.09.28 08:01 신고

      기본료나 문자메세지 요금이 인하되어야 요금 인하 효과가 바로 나타날텐데 조금 아쉬운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철옹성 같던 이통사들이 이정도라도 움직인것도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 압박해서 추가로 요금이 인하되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3. thumbnail
    또웃음

    Sk텔레콤을 쓰고 있는데 휴대폰을 바꾸고 회사도 바꾸려고 했거든요.
    그냥 쓰는게 좋겠네요. 한 10년 정도 썼는데...^^

    • thumbnail
      젊은시인
      2009.09.28 15:40 신고

      앞으로는 신규가입의 보조금을 줄이고 장기가입자에 대한 혜택을 늘린다고 합니다.
      10년 이상 SK텔레콤을 사용하셨다면 번호이동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시는 것이 이익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