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저금리시대에 투자를 포함한 각종 금융거래를 위한 CMA통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본 포스팅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CMA 계좌의 특성과 CMA 계좌 개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여야 할 부분에 대하여  증권 업계 최고 신용 등급을 받은 우리투자증권 옥토 CMA  바탕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CMA [Cash Management Account]라는 것은 예탁금을 어음이나 채권에 투자하여 그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실적배당 금융상품으로 어음관리계좌 또는 종합자산관리계정이라고도 한다. 종금사의 CMA의 경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금융기관이 부도가 나더라도 최고 5,000만원까지 보호를 받을 수 있으나 증권회사의 경우에는 예금자보호의 대상이 되지 아니하므로 증권사의 CMA 계좌를 개설할 경우 최 우선적으로 고려하여야 할 부분이 바로 증권회사의 신용등급이라고 할 것이다.


이런 견지에서 판단해 보건대 국내의 증권회사 가운데 유일하게 해외 평가기관 2곳에서 최고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투자증권이야말로 다른 조건을 전부 무시한다고 하더라도 최고의 안전성을 지닌 금융기관이라는 사실이 객관적으로 명확하다 할 것이므로 CMA 개좌 개설을 하기에 최적의 금융기관이라고 생각된다.


일단 상기와 같이 금융기관의 안전성, 신용등급 등을 고려하여 CMA 개좌 개설을 위한 금융기관을 선정했다면 각 금융기관별로 CMA 계좌의 각종 서비스와 혜택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본 포스팅에서는 서두에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투지증권의 옥토 CMA에 대하여만 언급코자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른 부분까지 스스로 비교 분석하여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우리투자증권의 옥토 CMA에 대하여 자세히 알기 위하여는 해당 홈페이지(http://cma.wooriwm.com/200901_woori/2009octo.html)를 방문하면 일반적인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다른 금융기관에 비하여 우리투자증권의 옥토 CMA를 선택하여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중점적으로 언급해 보고자 한다.


바로 옥토 CMA의 가장 차별화되는 내용은 은행처럼 편리한 주거래 계좌이면서 자산관리가 한꺼번에 된다는 점이다. 급여이체가 가능하고 입출금이 편리하며 이체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고 하니 가히 은행보다 더 편리하다고 하겠다. 게다가 각종 공과금의 자동납부 서비스와 대풀 서비스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다음으로 가장 매력적인 자산관리 부분이다. 하루만 넣어도 연3.5%의 이자를 지급하는 자동투자 기능과 각종 주식 펀드 등의 금융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자산관리기능, 그리고 거래내역 등 통합 잔고조회는 기본이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선택의 이유는 더욱 자명해 자는 것이라 생각된다.

각종 금융기관의 경계가 사라지도 우리가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새로운 금융상품이 우후죽순 같이 생겨나는 지금 우리는 금융기관의 신용상태를 고려한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금융기관을 선택하고 이에 부수적으로 각 금융상품의 혜택을 비교함으로서 최상의 금융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물론 본 포스팅이 여러분들이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궁극적으로 여러분들 자신의 책임하야 현명한 선택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본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2009/01/31 - [지름신] - 국내최초 800만 화소폰 들여다 보니
2009/01/30 - [스포츠] - <베어스 뉴스>김선우, '확실한 에이스'로 거듭난다
2009/01/28 - [스포츠] - 우리나라 프로야구 총정리
2009/01/27 - [웰빙, 건강] - 미국산 땅콩버터함유 과자류 먹지 말아야
2009/01/24 - [지름신] - 모토롤라의 스마트폰 Q Silver Cell Phone
2009/01/22 - [지름신] - 2009년형 포드 이스케이프 살펴보니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