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 소득상승, 신용등급 상향, 부채감소 등 신용상태가 좋아졌다고 판단되는 경우, 금리인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시중 은행 등 금융기관의 대출일 경우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하여야 하지만, 카카오뱅크에서 대출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단히 금리인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합니다.

계좌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대출관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대출관리 항목에 들어가면 자신이 현재 이용하고 있는 대출 항목이 나오고, 하단에 보면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이미 금리인하 요구권을 신청한 상태의 화면이기 때문에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 오른편에 서류확인중이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려면 해당 부분을 터치하여 항목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사진에 나오는 서류를 송부하면 카카오뱅크에서 서류심사후 금리인하여부를 결정해서 통지를 하게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12개월분의 건강보험납부확인서를 카카오뱅크에 팩스로 보내면 됩니다.

 

해당서류는 건강보험 모바일앱에서 신청을 하고 카카오뱅크의 팩스번호를 지정하면 자동으로 카카오뱅크로 팩스가 발송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히 터치 몇 번만으로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당시보다 소득이 증가했거나 부채가 감소하는 등의 사유가 있다면 손 쉽게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마이너스통장의 대출금리는 2.556%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이 반영되어 금리가 낮아질 것인지 아니면 변동이 없을 것인지, 서류심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포스팅을 통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결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