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 월 1,000만원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1,000만원은 아직 요원한 것이 현실이지만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꾸준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도전하는 분야가 애드센스 등을 통한 CPC 수익입니다.

 

CPC 수익 구조 

① 좋은 글을 많이 쓰면 ②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이로 인해 ③광고 클릭이 발생하여 ④수익으로 연결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에서 주목할 부분은 ① 좋은 글입니다. 좋은 글이란 당연히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수작(秀作)을 의미합니다.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 정성 들여 쓴 글은 그 자체로 훌륭한 자산이 되며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합니다.

 

관련 글 참조

다작(多作)과 수작(秀作)의 갈림길

 

하지만 좋은 글임에도 불구하고 즉시 방문유입으로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좋은 글이 누적되어 방문 유입으로 연결되기까지 1년 이상의 기간이 걸리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아예 유입으로 연결되지 않고 사장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블로그의 최적화와 키워드에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우선 키워드에 대해서만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키워드 유입

포스팅한 글의 주제 또는 키워드에 따라 방문유입에 차이가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순위처럼 단기간에 검색 등을 통해 유입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고, 지속적으로 유입이 일어나는 키워드도 있습니다

 

실제로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키워드로 해서 포스팅을 하는 방법으로 수익을 얻는 불로거도 상당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수익은 일시적일 뿐, 지속적인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유입이 발생할 수 있는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각자의 관심분야 및 글쓰는 스타일 등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가 좋다고 특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유입이 많이 되는 키워드는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선점을 하고 있어서 내가 쓴 글이 검색유입으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키워드를 발굴하여야 합니다. 스스로 여러 주제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다 보면 특정 주제에 대해 유입이 많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즉, 자신의 관심분야 중 유입이 많이 발생하는 키워드를 발굴하여 해당 분야 위주로 글을 쓰다 보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전체의 주제가 정해지고 관련 유입이 증가합니다.

또한 이러한 유입은 자연스럽게 수익으로 연결됩니다.

 

물론 다작(多作)도 어느 정도는 필요하지만,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글을 작성하는 것 보다는 많은 사람의 관심과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글이 높은 방문유입과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자신만의 키워드를 발굴하고 꾸준히 글을 작성해 나간다면 보다 빠르게 수익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1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2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3

투잡, 쓰리잡 그리고 N잡의 시대

언택트(Untact) 시대와 글쓰기

제휴마케팅 애드데이(ADDAY) – 수익률이 좋은 보험 제휴마케팅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