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결혼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배우자 외모와 행복의 상관관계

-  외모가 결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예쁘면 모든 게 용서되나?

 

외모가 결혼 만족에 미치는 영향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시나요

연애할 때는 외모가 만족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겠지만 결혼에 있어서도 동일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한번쯤 의문을 갖게 됩니다.


외모가 결혼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배우자의 외모와 행복의 상관관계는 결론적으로 없다고 생각됩니다

외모는 단지 겉으로 보이는 모습일 뿐 함께 생활하는데 있어서 이런 겉모습은 그리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Wedding Photos by Katsunojiri


 

오히려 외모 보다는 그 사람의 성격, 사람 됨됨이가 결혼생활의 만족도 및 행복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남자나 여자나 어차피 나이가 들고 늙으면 외모는 변하기 마련입니다. 언제까지나 좋은 외모로 남아있을 수는 없는데 만일 외모가 결혼 만족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한다면 나이가 들어 상대적으로 외모가 좋지 않게 변했을 경우 결혼생활의 행복은 급속히 감소할 것입니다.

 

일단 결혼을 하면 외모보다는 상대방의 성품이 가장 중요한 행복의 요소입니다

서로 위해주고 아껴주며 배려하는 마음이 변치 않는다면 이런 부부는 외모에 관계 없이 언제까지나 행복할 것입니다.

 

살아있는 동안 영원히 함께 할 부부라면 외모 보다는 서로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최고의 배우자라고 할 것이고 이런 배우자를 만났을 때 가장 만족스러운 결혼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외모도 뛰어나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외모는 성격이나 인성 등 다른 조건이 모두 갖춰졌을 때 고려하는 차선의 선택 요소일 뿐, 외모가 절대적인 기준이 되어서는 결코 결혼생활이 만족스러울 것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외모가 결혼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배우자 외모와 행복의 상관관계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