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게 헤어지고, 기분 좋게 이별하는 법

 

남녀간의 관계에 있어서 처음 사귀기 시작할 때는 상대방을 위해 뭐든지 해 줄 수 있는 것처럼 적극적으로 행동합니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미리 알아서 해 주기도 하고 상대방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렇게 만남을 계속하다가 결혼에 골인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이별을 맞게 됩니다. 이별의 징조가 보이면 상대방의 평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던 상대방의 행동 하나하나가 헤어져야 하는 이유로 인식이 되고 그냥 이유 없이 싫어지게 됩니다.

 

물론 남자 여자 모두가 서로 비슷한 시기에 이런 이별의 감정을 느꼈다면 서로 쿨하게 헤어지면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당사자 중 어느 한 사람에게 아직도 사랑하는 감정이 남아 있을 때 입니다. 이런 경우에 이루어지는 이별은 필연코 어느 한 사람에게 고통과 상처를 주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경우에도 멋있게 헤어지고, 기분 좋게 이별하는 법이 있을까요?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하거나, 몹쓸 인간으로 낙인이 되도록 가차 없이 차 버리거나 하면 당연히 증오만 남을 뿐입니다

멋지고 기분 좋게 이별하기 위해서는 서로 이별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을 하고 인정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과거의 좋았던 경험과 지금의 좋지 않은 상황을 서로 인식해야 합니다.

그러면 왜 지금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었는지 알게 되고, 이 상황은 이제 돌이킬 수 없다는데 의견이 일치하게 됩니다. 물론 그 과정에는 상당히 많은 고통과 후회가 따르겠지만 말입니다.

 

이렇게 상황인식이 말끔하게 되면 앞으로 더 만남을 지속한다고 해도 그것이 무의미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헤어질 수 밖에 없는 것이고, 상황이 이렇게 된 이상 누구를 탓하고 누구를 원망하지도 않는 말 그대로 쿨한 이별을 하게 됩니다.


이 방법이 바로 멋있게 헤어지고 기분 좋게 이별하는 법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 뜻대로 쉽게 되리라는 법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위에 말씀 드린 사항을 염두에 두신다면 멋있게 헤어지고 기분 좋게 이별을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