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는 100 유전? 사실입니다. 외모는 100% 유전이 됩니다. 얼굴 생김새, 외모적 특징 등은 당연히 유전이 되고, 비만 등과 같은 후천적인 부분도 비슷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우스갯소리로 부모와 닮지 않은 아이들이 있으면 이 아이는 돌연변이라고들 많이 표현을 합니다. 그러나 부모와 아이를 비교하는 것은 부모의 어릴 때 모습과 아이를 비교해야 합니다. 아마도 아이는 그 부모의 어렸을 때의 모습과 많이 닮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가 커서 어른이 되면 그 부모의 모습처럼 되어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성형수술을 많이 하기 때문에 부모를 닮지 않은 아이들이 많습니다. 부모의 외모는 준수한 편이데 아이의 외모가 그렇지 않다면 부모 중 한 사람이 분명히 성형수술을 한 경우일 것입니다.


합성+얼굴인식해서~ 메.. by Meryl Ko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지금은 외모에 대한 성형수술을 하지만 앞으로 과학과 의학이 더 발달하면 인간의 유전자까지 마음대로 조작을 해서 원하는 외모의 아이를 갖게 할 수도 있겠다는 무서운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외모는 유전입니다. 어떻게 100% 유전이 된다고 장담할 수 있냐고 반문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실제로 아이에게 발현되는 유전적인 특징들은 부모가 가지고 있는 유전자중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설령 그것이 부모에게 발현이 되지 않은 부분이라고 할 지라도 그 조차도 부모의 유전자 속에 숨어 있던 부분이므로 유전이 아니라고 단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외모가 유전이라고 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외모도 변합니다. 그 시림의 성품에 따라 외모도 변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훌륭한 인격을 쌓으면 외모도 그 인격에 맞게 변합니다. 단지 코가 좀 높고 눈이 크고 한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면의 아름다움이 외모로 표출될 때 그것이 진정 아름다운 외모이기 때문입니다.

스스로의 내면을 가꾸어 나가면 외모도 아름답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