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무료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내비게이션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 되면서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도 점차 발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을 한 것은 과거 PDA에 아이나비나 맵피와 같은 지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한 것이 가장 처음일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네이트 드라이브와 같이 휴대전화에 GPS등과 같은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을 하기도 하였고 현재는 T, 올레내비 등 통신사별로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발전을 한 것이 김기사나 하이드라이브와 같이 통신사 관계 없이 각종 스마트디바이스에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진정한 무료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해 드리는 내비게이션 어플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클라우드 내비, 아틀란 입니다. 아틀란은 클라우드 내비라는 별칭에서 알 수 있듯이 기기 자체에는 프로그램만 설치하고 용량이 많은 맵 데이터는 클라우드를 통해 이용을 함으로써 간단히 설치를 하고 아주 가볍게 구동을 할 수 있으며 별도로 지도 데이터를 업그레이드 할 필요도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관련 글 참조
무료라 더욱 좋은 클라우드 내비 아틀란, 티맵을 능가하는 최고의 내비게이션



 

얼마전까지 아틀란은 iOS용으로만 나와서 안드로이드 계열의 기기에서는 사용을 할 수가 없었는데 드디어 안드로이드용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직 안드로이드용으로는 출시 초기단계라 지원하는 기기가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기기에 따라서는 마켓에서 검색이 되지 않거나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고 하면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기기에나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apk파일로 추출을 해서 설치를 했더니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도 이상 없이 설치가 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설치가 되지 않는 분들은 apk 파일을 구해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를 해 주는 클라우드 내비, 아틀란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