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지식, 얼마나 알고 있나요

다이어트 지식 없이 모르고 무작정 하는 다이어트는 안 하느니만 못합니다

세상의 많은 일들은 무턱대고 하다 보면 큰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의 경우 제대로 된 다이어트 지식 없이 무턱대고 하다 보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되기도 하고 심지어는 다이어트는 고사하고 더 살이 찌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제대로 된 다이어트 지식은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적인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다이어트 지식이 무엇인지 아래에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My Tummy by ~*Leah*~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우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잘 먹어야 합니다

음식으로 체중을 조절하겠다는 생각은 상당히 단순한 생각입니다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면 우리 몸이 즉각 반응을 해서 신진대사량을 줄이게 됩니다. 즉 적게 먹는 만큼 적게 소비하는 메커니즘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음식은 충분히 단백질 뿐만 아니라 지방도 적당히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지방을 섭취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더 많은 지방을 몸에 축적하게 되기 때문에 지방을 완전히 섭취하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에 반드시 좋다고만은 할 수 없습니다.

two-girls-exercising-cayucos-beach1 by mikebaird 저작자 표시


그리고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근력운동도 병행을 하여야 합니다

유산소운동만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의 근육도 같이 줄어들게 되고 이로 인해 신진대사량이 줄어들어 칼로리 소모를 못하게 됩니다

,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반드시 근력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에 필요한 많은 지식들이 있습니다

제대로된 다이어트 지식을 먼저 확인하시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