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봄이면 산지에서 주꾸미 축제가 열립니다. 봄 주꾸미라는 말처럼 봄에 제철을 맞은 주꾸미가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주꾸미는 회로 먹거나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 양념과 먹거나 볶아서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최고입니다.

특히 돼지고기를 먹을 때 주꾸미와 함께 먹으면 주꾸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이 돼지고기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내려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당의 메뉴 중에도 주꾸미 삼겹살이라는 메뉴가 인기가 높은가 봅니다.

주꾸미는 저칼로리면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특히 다이어트에 좋고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주꾸미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으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녁맛있게 드시냐능 ~~ ㅎ.. by 이쫑꼬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아래에서 제철을 맞은 주꾸미의 효능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주꾸미는 지방이 매우 적어 칼로리가 낮으면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고 DH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그리고 주꾸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철분 성분은 빈혈에 좋습니다.

주꾸미의 먹물 속에는 항암작용과 위액분비의 촉진작용을 도와주는 물질이 있다고 하며, 옛날 어촌에서는 주꾸미 먹물을 이용하여 치질을 치료했고, 여성들의 생리불순을 해소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꾸미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의 효능입니다.

주꾸미에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부정맥을 개선하며, 콜레스테롤 계통의 담석을 용해시킵니다. 또한 빈혈을 예방하며, 혈압을 정상치로 개선해주고 간장의 해독 작용을 강화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 제철을 맞은 주꾸미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취랑(醉郞)

    와~
    쭈꾸미가 급 땡기네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쭈꾸미
    이번 주말에 한번 먹으려 가야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