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정부는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국민의료보험을 장려하고 가입을 통해 비싼 의료비로 인해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를 줄여나가고 있다. 하지만 국민의료보험은 일정한 범위에서 보장하는 질병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중대질병에 대해서 국민의료보험이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는 드물다.

 

따라서 각 보험사들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건강보험상품을 내놓고 있는 실정이다. 우선 국민건강보험과 보험사의 건강보험의 차이는 국민건강보험 또는 의료보험이라고 하면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관리공단에서 만든 정부정책으로 질병이나 사고 발생시 병원치료비가 비싸므로 국민들에게 들게 한 의료보험을 말하고, 건강보험은 의무가입이 아닌 소비자의 판단으로 가입하는 사보험의 보험상품이며 질병이 발생할 경우 약관에 지정된 대로 보험금을 지급해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보장성보험 상품을 말한다.

 

또한 이런 보장성보험인 건강보험은 손해보험사인가, 생명보험사인가에 따라 보장에 차이가 나게 되는데 이를 꼼꼼히 체크한다면 자신에게 유리한 보험사의 상품에 가입하여 비용은 줄이면서 보장은 유리하게 받을 수 있다.


 

생명보험사 건강보험 VS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

 

손해보험사는 요즘 의료실비보험을 통해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에 대비한 보장성보험을 출시하고 있다. 그렇다면 생명보험사 건강보험과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질 것이다. 가장 큰 차이는 건강보험은 약관에 명시한 질병에 대해 고액의 치료비를 지급하고, 의료실비보험은 일단 의료비가 발생하면 실제 사용한 의료비만 돌려주는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따라서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은 암 같은 중대질병의 경우 고액의 치료비를 건강보험에서 지급하게 되므로 큰 병에 강한 것이 장점이다. 그렇다면 좀 더 세부사항들에 대해 생명보험사 건강보험 만의 장점을 의료실비보험과 비교를 통해 알아보기로 하자.

 

첫째, 건강보험은 각종 중대질병에 대한 진단금에 강하다.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중대질병이 발병했을 때 지급하는 보험금을 말한다. 중대질병의 종류는 상품별로 다르지만 대개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을 포함하고 있다. 중대질병의 발병시 진단금을 전혀 지급하지 않는 상품도 있고 뇌경색, 말기신부전, 말기간질환 및 말기폐질환 등도 중대질병에 포함시켜 진단금을 지급하는 상품도 있다. 진단금은 중대질병이 발병하면 실제 치료비와 상관없이 정액으로 지급한다. ,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을 가입하지 않는다면 진단금은 없으며 대신 의료실비 부분에서 해당 질병의 의료비를 보상받게 된다.

 

둘째, 건강보험은 각종 재해와 질병에 의한 수술비도 지급한다.

 

건강보험에서 보상하는 질병 및 재해로 '국내의 병원, 의원 또는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국외의 '의료기관' 에서 '의사 자격증을 가진 자' 에 의하여 수술을 받은 경우에 지급된다. 얼마의 수술비를 지급하는지는 보험약관에서 정하는데 보험사의 상품별로 크게 다를 수 있다. 수술비 역시 대부분의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에서 지급하지 않는다.

 

셋째, 건강보험은 입원비를 일당으로 지급한다.

 

건강보험에서 보상하는 질병 및 재해로 병원에서 의사의 관리 하에 치료를 받은 경우에 지급된다. 입원비는 일당으로 지급되며 입원비를 지급하는 질병 및 재해의 종류와 보험금의 한도는 보험약관에서 정하는데 보험사의 상품별로 크게 다를 수 있다.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은 입원비를 일당이 아닌 사용한만큼의 실비를 지급한다.

 

넷째, 건강보험은 치질, 제왕절개를 보장한다.

 

추가로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에서는 보장하고 있지 않거나 제한적으로 보장하는 부분으로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에서만 보장하고 있는 치질과 제왕절개를 보장하므로 치질과 제왕절개 수술에 대한 필요성을 생각하여 건강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인기와 더불어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지만 큰 질병에 대한 보장을 필요로 한다면 생명보험사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에 대한 가입을 진지하게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특히 가족 중 큰 질병으로 피해를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의 경우 재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런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 상품에 대한 설계를 해보면서 자신에게 유리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각 보험사들에 대한 제품의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생명보험사의 각기 다른 보장 내용과 상품의 장점들을 모두 알아본다는 것은 시간상으로 매우 불편한 상황에서 이 모든 상품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보험비교대리점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보험을 선택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