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국민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채팅, 문자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에도 많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문제점 중 하나는 전화번호로 개인을 인식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전화번호를 변경하고 다른 사람이 내 전화번호를 사용할 경우에 내 친구들이 모두 내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사람을 나로 인식을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화번호를 변경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전화기를 양도할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카카오톡 감옥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카카오톡 감옥이란 카카오톡 그룹채팅방에 한 번 초대되면 탈출할 수 없다는 뜻에서 생긴 말로, '카카오톡 감금' '카톡 지옥' '카톡 쏘우' 등 다양한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by VoIP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카카오톡 감옥은 지난 7일 한 카카오톡 이용자가 포털사이트 게시판 등을 통해 '카카오톡 감옥에 갇혔다'는 글을 올리면서 시작이 됐습니다.


내용인 즉, 그룹 채팅방에 100여명 이상의 불특정 다수 이용자가 한꺼번에 초대됐는데, 채팅방을 나가도 무한 초대되는 바람에 탈출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계속 채팅방을 나가도 다시 들어오게 되는 공포스러운 체험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많은 인원이 초대된 채팅방으로 인해 고생을 했던 기억이 많이 있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울려대는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음으로 인해 조용한 자리에서 곤혹스러웠던 적도 있고 심하게 울려대는 알림음으로 인해 자다가 깜짝 놀라 깬 적도 수도 없이 많습니다.

편리한 카카오톡도 상대방의 의사와 관계 없이 무조건 초대를 한다거나 장난끼 있는 채팅방 초대와 같이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고 이용을 한다면 남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톡 감옥에서 해방되는 툴을 조만간 만들어 낼 것이지만 우리 스스로도 조금만 더 남을 배려함으로써 카카오톡의 편리한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