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LGU플러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4G LTE 서비스는 현재 서울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되도 있고 지방은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LTE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4G LTE 이용 여부와 관계 없이 무조건 4G 요금제로만 가입을 해야 합니다.

또한 3G 유심은 아예 LTE폰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도록 만들어 놓음에 따라 소비자들이 LTE폰을 구입하여 이용할 경우에는 무조건 4G 요금제를 이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관련 글 참조
3G 유심 LTE폰에서는 사용 불가! 극에 달한 이통사의 꼼수!


DSCF6237 by VoIP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문제는 일부 이통사 또는 이통사 대리점의 경우 LTE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LTE 스마트폰을 개통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의 경우에는 LTE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하고 3G망 만을 이용하여 통화와 데이터를 이용함에도 불구하고 요금은 3G 요금제 보다 더 비싼 4G 요금제를 내야만 한다는 점입니다.

소비자의 선택권을 제한하고 소비자를 기망하여 부당한 이득을 챙길 의도도 다분히 있어 보입니다.

4G 요금제가 3G 요금제 보다 비싼 이유는 빠른 데이터 전송 등을 가능하게 하는 더 발전된 기술 때문이라고 이동통신사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즉, 3G보다 5배 빠른 4G를 이용하는데 값비싼 비용을 지불하는 것인데 이런 발전된 기술을 이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비싼 요금제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은 이동통신사의 엄청난 횡포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만일 외국에서 이 정도 사건이 일어났으면 확실한 집단소송 건수가 되어 이동통신사에 치명타를 입힐 수 있을 정도의 사건이라 할 것입니다.

이 문제는 소비자 단체와 정부 유관부서에서 나서서 확실하게 시정을 시킴으로써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서 이를 빌미로 꼼수를 부려 한 몫 챙기려는 사업자들의 잘못된 관행에 대해 철퇴를내려야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버드나무그늘

    3G, 4G 복합요금제를 개발하면 될 터인데 말이죠. 4G로 사용된 동안에는 4G에 맞춘 요금이, 3G로 된 기간에는 3G로 맞춤 요금이 나온다고 하면 가장 합리적이지 않을까요? 물론, 통신사에서 그런 요금제를 만들 리가 없겠지만요.

    • thumbnail
      젊은시인
      2011.10.20 23:13 신고

      챙길 것들은 확실하게 챙기면서 잘못된 것을 고치는데는 전혀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2. thumbnail
    정암

    어이없는 요금제이죠 저도 스마트 폰으로 갈아타려고 마음먹엇다가 나중에 전국적으로 4G가 상용화되면 바꾸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