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가 구글에 인스된 이후에 최초로 발표하는 첫번째 작품명이 '드로이드 레이저'로 결정되었습니다.

레이저는 과거 모토로라 휴대폰의 전성기 시절을 한마디로 나타낼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단어라고 생각됩니다.따라서 드로이드 레이저라는 이름은 모토로라가 구글을 등에 업고 다시 부활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내는 제품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 레이저는 4.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1GB RAM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구글에 인수된 이후에 최초로 출시되는 상징성에 비하면 그리 특이할 만한 사양이 아닌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출시한 안드로이드폰이 모토롤라의 모토로이라는 제품입니다.


드디어 오늘 대한민국에서 최.. by StudioEgo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모토로이도 급하게 출시가 되는 바람에 용량, 속도, 무게 등에서 여러가지로 아쉬움을 많이 남긴 제품이었습니다.

사실 모토롤라의 신제품 출시 방식이 최초 등의 수식어를 위하여 무리하게 제품을 발표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런 제품들은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키게 되어 결국 가격 방어를 하지 못하고 저가 폰으로 전락하는 일이 반복이 되는 경향이 짙습니다.

최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로이, 최초의 듀얼코어 스마트폰 아트릭스 등 조금만 더 다듬어서 완성도를 높여 나왔다면 정말 오랜기간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었을 제품들이 서둘러 출시되는 바람에 너무 쉽게 무너져 내린 것은 너무도 아쉬운 일입니다.

드로이드 레이저의 경우 아직까지 제대로 알려진 것이 없어 혁신적이고 특이한 것은 없어 보입니다. 다만 다소 특이한 사양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두께가 많이 얇아 진다는 것과 4G LTE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모토롤라가 구글에 인수된 이후 앞으로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 지에 대한 평가는 드로이드 레이저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