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지금도  거의 100만권에 가까운 책과 수십만개의 영화, TV프로그램, 수천만곡의 노래 등을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왕국입니다.

이런 아마존의 거대한 콘텐츠를 소비시키는 도구가 바로 킨들이라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이 킨들을 발전시킨 제품들이 태블릿이라는 이름으로 이제 막 출시가 되었습니다.

바로 아마존의 79달러 짜리 뉴킨들, 99달러 밖에 하지 않는 킨들 터치, 149달러 임에도 3G까지 가능한 킨들터치 3G, 그리고 다른 태블릿에 비해 하나도 부족할 것이 없는 199달러의 킨들 파이어 입니다. 킨들파이어 제품은 아이패드의 대항마라는 이름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지만 오히려 출시가 된후에 그 진가가 더 높이 평가되는 진정한 아이패드 대항마 입니다.

관련 글 참조
출시되는 태블릿 마다 아이패드의 대항마, 단순 희망 사항일 뿐!


La rivoluzione del kindle fire è nel prezzo by paz.ca 저작자 표시


역시 우리가 주목할 것은 킨들 파이어 입니다. 인터넷 이용, 동영상, 영화감상, 그리고 독서 등 다양한 컨텐츠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다면 굳이 값비싼 아이패드 또는 갤럭시탭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단지 199달러만 있으면 어느 약정에도 얽매이지 않는 나만의 태블릿이 생기는 것입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킨들의 성능은 우리나라에서 만드는 아이리버의 스토리와 같은 이북리더 제품들의 성능을 뛰어넘는 것은 확실합니다. 아이리버 스토리 제품이 책장을 넘기면 깜빡거림이 심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반면 가격은 거의 반값에도 미치지 못하는 킨들 제품의 경우 깜빡임도 거의 없고 부드럽게 화면이  넘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킨들 파이어도 가격 대비 비교한다면 결코 따라올 제품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아마존은 거대한 컨텐츠를 무기로 저가의 이북리더 혹은 태블릿 등의 정보소비 기기들을 뿌려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 구글이 인터넷의 모든 분야를 장악하고 있는 것과 같이 멀지 않은 미래에는 아마존이 모든 컨텐츠의 중심에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물론 그 전면에는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소비할 수 있는 킨들 파이어를 비롯한 킨들 제품들이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컨텐츠와 이를 소비하고 이용하는 모바일 기기들 간의 상호 발전 모델을 우리 기업들도 유심히 눈여겨 보아야할 것입니다. 만일 그렇지 않고 자칫 한눈을 팔 경우에는 거대한 트렌드에 합류하지 못하고 기억에서 잊혀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