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티 스마트폰은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다는 인식 때문인지 옵티머스Q, 모토쿼티, 블랙베리 외에 국내에는 쿼티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당수의 사람들이 쿼티를 선호하고 있어서 쿼티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를 해 오고 있습니다. 터치 자판으로 입력할 경우 입력이 불편하고 옆에 글씨가 잘못 터치되어 오타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쿼티 자판이 달린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에는 쉽고 빠르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쿼티스마트폰의 최대 단점은 쿼티 자판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두께가 두꺼워지고 무게가 많이 나간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슬라이드 쿼티 자판을 채택하고 있는 옵티머스Q와 모토쿼티 모두 두께가 두깝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대표적인 스마트폰입니다.

그런데 이 단점을 어느 정도 해소하고 출시되는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 주말부터 출시되는 옵티머스Q의 후속작 옵티머스Q2입니다.



옵티머스Q2는 얇고 가벼운 듀얼코어 쿼티 스마트폰입니다.

기존 쿼티폰의 한계를 대폭 개선하여 고성능과 휴대성 강화한 제품으로 4인치 IPS 디스플레이와 가로 슬라이드타입 쿼티 자판 결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동일 제품 중 가장 얇은 두께인 12.3mm 및 무게 147g을 구현해 냈습니다.

성능 또한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에 진저브레드 운영체제를 탑재함으로써 고사양의 얇고 가벼운 쿼티 스마트폰을 탄생시켰습니다.



가격은 다소 고가인 80만원대로 책정이 될 예정인데, 가격적인 메리트는 거의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다가 통신사가 LG유플러스라는 점도 판매에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이 낮아지고 SKT나 KT를 통해서도 출시가 된다면 쿼티 스마트폰 대중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옵티머스Q2의 기본 사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LG전자 옵티머스 Q2(Optimus Q2, LG- LU8800) 주요 제원 ▣ 
 
 CPU: 1.2 GHz NVIDIA® Tegra® 2 mobile processor 
 디스플레이: 4.0인치 IPS 디스플레이 LCD(800x480) 
 색상: 블랙, 화이트(추가 출시 예정) 
 크기: 123 (세로)×65(가로)×12.3(두께) mm / 무게 147g  
 메모리: 1GB RAM(DDR2), 8GB eMMC  
 연결방식: Wi-Fi Direct 
 카메라: 후면 500만 화소 AF LED Flash /전면 VGA급 카메라 
 배터리: 1,500mAh(2개) 
 운영체제: 구글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 가격: 80만원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