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에 자리한 맞춤형 영어마을, 관악캠프로 모여라!

 

- 3. 30(화) 오후 3시, 관악캠프 개관식 개최
- 비숙박 통학형태로 비용 절감, 소그룹 활동중심의 영어교육
- 청소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이용 가능한 평생교육 실현의 장 


서울시는 3월 29일(월)부터 맞춤형 영어마을인 관악캠프를 개관하고 운영에 들어갑니다.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하여 개관한 풍납, 수유캠프와는 달리 세번째로 건립되는 관악캠프는 서울시에서는 처음으로 영어교육에 맞게 설계하고 건립된 맞춤형 영어교육시설이라고 합니다.

20,391㎡ 규모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7,040㎡규모로 약 30여개의 체험실 및 소그룹 활동실이 있고, 정보화시설이 갖춰진 도서관은 물론 인근 관악산 및 낙성대공원 등의 자연친화적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영어마을은 공항 출입국 수속, 병원 이용 등 상황에 맞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이 주로 구성된 반면,
관악캠프는 생태계 관찰,  team building, 크로마 키 기법을 활용한 Blue screen 등 참가자의 적성에 맞는 소그룹 활동실을 활용한 창의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team building : 여러사람이 함께 협력하는 방법을 실제 경험을 통하여 배움
    Blue screen : 가상화면(크로마 키 기법)을 통한 세계여행 및 체험


또한 주변 인프라를 충분히 활용, 서울대와 공동으로 교재 개발을 협의중이며, 관악산 자락의 자연 친화적 영어교육 환경을 갖추었습니다. 기존 영어마을의 합숙교육과는 달리 통학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이용비용의 절감은 물론 이용대상이 확대되는 효과가 있으며,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가 서남권에 개관됨으로서 영어마을이 강남, 강북에 이어 권역별 완성(강남, 강북, 서남권)이 된다는 의미를 갖게됩니다.


또한 시는 지난 3월 2일,『서울 영어마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개정을 통해 이용대상을 청소년 및 일반시민으로 확대하였고, 3자녀이상의 가정은 이용료를 감면함은 물론 저소득층 무료입소, 정규과정의 단체입소 참가비 지원 등을 통해 서울 영어마을이 평생학습의 장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 현장 조감도>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의 개관을 통해 서남권 지역 학생들의 영어교육기회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이며,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프로그램, 도서관을 활용한 북리딩 클럽 등의 다양한 영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특히 학교별 골든벨 대회 및 장기자랑 대회, 각종 콘테스트등의 "찾아가는 비전센터"를 통해 재능개발을 지원하고,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ㆍ사후학습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영어마을이 단기성 일회용 교육이 아니라 평생학습의 장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 세부 프로그램

 

프로그램 명

수업기간

대  상

정규 프로그램

주중 5일(오전9~오후4)

초3~6, 중학생

주중 2일(오전9~오후4)

초3~6, 중학생

방학 캠프

1주(5박 6일)

초3~6, 중학생

2주(12박 13일)

초3~6, 중학생

4주(25박 26일)

초3~6, 중학생

방학 특강

월~금(오전9~오후4)

초3~6, 중학생

당일 프로그램

당일(오전9~오후4)

초3~6, 중학생

방과후

엘리트 과정

월~목(1일 120분 수업)

오후6:30~8:30

초등, 중학생

일반

오전(오전7~9)

월~금 주5회(1일 90분 수업)

초. 중등, 일반

오후(5:30~9:30)

월~목 주4회(1일 100분 수업)

초. 중등, 일반

북리딩 클럽(도서관)

월~목 50분 수업(3시, 5시)

유치, 초1~3

일요 세계문화체험

일요일(오전10~오후4)

전체

 

 

서울시는 지난해 2월 민간 영어교육의 전문기관인 SDA어학원을 위탁업체로 선정하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있어 민간의 전문성을 살리고, 참가비의 적정화를 위해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이 참여한 자문회의 개최를 통해 저렴한 이용료를 책정했습니다.

 

※ 이용료 소개

 

구 분

정규프로그램

방과후

(1달)

일요 세계문화체험

(하루)

북리딩

클럽

주5일

주2일

이용료

(원)

80,000

50,000

120,000

12,000

주1회

30,000/월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는 영어마을의 권역별 완성을 통한 영어교육 기회 접근성 확대, 이용대상 확대를 통한 평생학습시스템으로의 편입, 창의적 프로그램과 저렴한 이용료를 통한 영어공교육 보완이라는 측면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30일 오후3시 관악구 낙성대동 산 52번지 서울 제3 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개관식을 갖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영어마을 풍납캠프ㆍ수유캠프와 함께 관악캠프가 다수의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저비용ㆍ양질의 영어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서울시가 전국 영어마을 운영의 롤 모델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개관식 행사 개요

 

    - 일   시 : 2010. 3. 30(화) 15:00(식전행사 14:30~)

    - 장   소 : 서울 영어마을 관악캠프 내 피노키오 동산

                  (우천시 지하1층 대강당에서 진행)

     - 참석인원 : 시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학교장, 공사관계자, 지역주민 등 약 300여명

 

 

시설현황 및 운영 프로그램별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